광고

달라스의 5월이 달라졌다. 예전에는 5월만 되더라도 뜨거웠던 것 같은데 근래 들어 계절의 여왕답게 달라스의 5월은 찬란하게 빛나고 있다.
바빴던 한 주, 정신 없이 지나간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날들을 뒤로하고 다가오는 주말에 가슴이 설렌다.
그냥 집에만 있기엔 찬란한 달라스의 5월 햇살이 아까워, 가볼만한 하이킹 코스를 추천한다. 먼지가 쌓여가는 차고 속 자전거를 꺼내들고 나가보자.
혹은 튼튼한 두다리와 편안한 신발, 그리고 약간의 간식만으로도 충분하다.
많은 사람들이 달라스에는 갈 데가 없다고 말하지만, 가족과 함께 또는 혼자만의 시간이 필요할 때 찾아갈 수 있는 자연 속 멋진 하이킹 코스가 많다.
솔솔~ 부는 숲바람에 한주간 스트레스를 날려버리고, 또다시 한 주를 버틸 힘을 얻을 수 있는 DFW 지역 숨겨진 하이킹 코스를 소개한다.

박은영 기자

 

 

Spring Creek Forest
Garland

주차장이 2곳에 마련돼 있다. 갈랜드의 스프링 크릭 포레스트( Spring Creek Forest)에는 1 마일의 잘 포장된 오솔길이 있다.
만일 자연을 좀더 느끼고 싶다면 갈랜드 애비뉴 아래로 2~3 마일의 비포장 오솔길도 걸을 수 있다.
1787 Holford Road에는 스프링 크릭 포레스트의 생태계를 설명하는 가이드의 해설도 접할 수 있다. 자원봉사를 하는 생태전문가들이 1년 내내 이 곳에서 초보 하이킹인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
스프링 크릭 포레스트의 강점은 단연코 이 지역 전체에서 가장 넓은, 원시림을 연상케 하는 나무 군락지이다. 2월에는 수 많은 Trout lilies가 숲 바닥을 덮고 있다. 무엇보다 많은 새들이 이곳에 살고 있다. 관찰력이 뛰어나다면 뿔달린 올빼미도 볼 수 있다. 이곳을 흐르는 작은 강은 맑아서 석회암 위로 흐르는 지형의 특색을 그대로 볼 수 있다. 흐르는 물 소리를 벗삼아, 좋은 책 한권을 읽어보는 여유로움을 느껴보길 강추한다.

위치 : 1770 Holford Road & 1787 Holford Road, Garland, TX 75044

 

Cedar Ridge Nature Center
Southwest Dallas

날씨가 좋은 날에는 주차장이 다소 부족할 때가 있다.
잘 정돈돼 있는 하이킹 오솔길이 9마일 이상 있다.
오솔길을 따라 올라다가 보면 755피트의 언덕을 오르게 되는데, 그 끝에서 만날 수 있는 건 바로 저 멀리 보이는 멋진 지평선과 자연에 대한 경의로움을 느낄 수 있다.
하나 더~ 은근 오르막길이라 운동이 된다는 사실!
헉헉 거리는 나를 보며 운동 부족을 반성하자. Cedar Break은 무리도 안되고 예쁜 경치가 있어 아는 사람들은 이 곳을 즐겨 찾는다.
아이들과도 부담없이 걸을 수 있어, 한번 가보길 추천한다.

위치_ 7171 Mountain Creek Parkway, Dallas, TX 75249

 

Arbor Hills Nature Preserve
Plano

한인들도 많이 살고 있는 Plano에 있는 Arbor Hills Nature Preserve에는 잘 포장된 2.3 마일의 산책로 코스와 약 2 마일의 비포장 산책로 코스가 있다.
이곳엔 유모차를 끌고 나온 하이킹 족들을 잘 만날 수 있다.
또 달라스 오프 로드 자전거 협회(DORBA)가 만든 자전거 도로가 있다.
그래서 다른 곳보다 자전거 하이킹 족들이 많다.
그러나 이곳은 텍사스의 오리지널 대초원에서 야생화를 볼 수 있는 좋은 곳이다. 부엉이와 큰 나무들, 몇개의 언덕에서 바라보는 경치가 멋지다.
만약 당신이 루프 하이킹을 한다면, 숲에서 매우 예쁘고 맑은 강인 인도크릭의 지류에 도달할 수 있다.
이곳은 달라스 북쪽지역에 거주하는 사람들에게 가장 좋은 등산 장소이다.

위치_ 6701 W Parker Rd, Plano, TX 75093

 

Trinity River Audubon Center
Southern Dallas

하이킹 코스가 약 4 마일 정도 된다.
이곳은 약 120 에이커 규모인데, 전에는 불법 건축 폐기 자재들이 버려져 있던 곳이었지만 Audubon Society 와 달라스 시가 함께 시민들을 위한 곳으로 변화시켰다.
지금은 1년 내내 새들을 유혹하는 멋진 습지 자연환경이다.
대부분의 산책로는 잘 포장되어 있고, 약간의 노력이 필요하긴 하지만 휠체어로도 접근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직접 자연 속으로 들어 가고 싶다면 보행자 다리 왼편으로 Elam Creek을 건너가면 McCommas Bluff를 만날 때까지 걸을 수 있다. 그 길을 걷다보면 다시 Gateway Trails로 이어지는 포장된 길이 나온다.

위치_ 6500 Great Trinity Forest Way, Dallas, TX

광고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