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레져를 즐기기 위한 최적의 장소 안면도로 오세요”

코트라 달라스 무역관(관장:빈준화) 주최한 충청남도 안면도 관광지 투자 공모 설명회가 지난 9일(화) 캐롤튼 코요테 릿지 골프 클럽에서 열렸다.
코트라 설경문 대리는 이번 설명회에 대해 “한국의 지방자치단체 투자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미주 한인 투자가들에게 고국의 투자 프로그램 등을 안내하는 목적에서 마련됐다”고 밝혔다.
부동산 레저 분야의 추윤철 전문위원은 “최근 한국의 투자 여건이 좋아졌다. 이에 투자가 늘어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특히 한상(재외 동포 경제인 단체)을 위시한 고국 투자가 늘고 있는데, 거기에 발맞춰 충남의 투자 프로젝트를 가져왔다. 달라스 지역 유력 투자가들을 초청해 설명하는 자리”라고 설명했다.
충청남도 투자입지과 투자정책 이만호 팀장은 “안면도는 레져를 즐기기 위한 최적의 장소로, 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현재 12만평 규모로 개발 단지가 조성되어 있는데, 2025년까지 개발할 예정이다. 달라스를 찾은 이유는 해당 도시가 미국내에서 가장 성장하는 도시이고 한인들도 크게 성장하고 있다. 이번 투자 설명회를 통해 앞으로의 투자 유치 방향성을 모색하고 싶다”고 밝혔다.
삼문 그룹의 문대동 회장은 “3년전 안면도를 방문한 적이 있다. 서울, 인천서 교통편 등 접근성이 좋다고 생각해, 당시 개발 가능성이 있겠다는 생각을 한 적이 있다. 이렇게 충남 관계자들이 달라스를 방문했는데, 달라스 동포들에게도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다. 작은 것부터 투자를 하는 마인드를 키우는 것이 중요하고 이를 이끌어내는 것이 코트라의 할 일이라고 본다”고 조언했다.
이날 설명회에는 삼문그룹 문대동 회장, 북텍사스미용재료상협회 박재호 회장 등 한인 경영인 8명이 참석했으며, 투자설명단으로 충남 투자 유치과 2명, 안면도 개발 관광과 3명 등이 함께 해 영상물 홍보, 책자 안내 및 프레젠테이션의 형식으로 진행됐다

박은영 기자

광고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