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북미 브랜드 파워 1위 타이탄 체어, 오프라인 시장 진출

‘OTA 헬스메이트’ 프랜차이즈 모집 확대

품격있는 휴식과 힐링을 위한 생활가전으로 안마의자 인기가 급부상하고 있다. 마사지를 받으러 따로 샵에 가는 불편함 대신 집에서 편하게 쉬면서 힐링할 수 있다는 매력과 함께, 최근 안마의자를 통한 마사지 효과가 각종 연구결과를 통해 입증되면서 소비자들의 주목도가 높아지는 추세다.
이미 13년전부터 이러한 ‘웰빙’과 ‘힐링’에 대한 이슈에 주목하고 꾸준히 관련 사업을 성장시켜 온 회사가 있다. 바로 달라스에 본사를 두고 코스코, 월마트, 홈디포, 아마존 등 250여개의 유명 유통 및 협력업체를 통해 북미 안마의자 브랜드 파워 1위를 자랑하는 타이탄 체어가 그 주인공이다.
주류사회 관련업계에서 최고의 인지도를 자랑하는 오사키(Osaki), 타이탄(Titan), 아펙스(Apex) 등의 브랜드로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는 타이탄 체어는 온라인 판매성공을 기반으로 최근 오프라인 사업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타이탄의 가맹점 ‘OTA 헬스메이트’를 통해 고객들과 직접 소통하는 동시에 성장 가능성 높은 비즈니스 창출의 장을 여는 일거양득의 효과를 노리고 있는 것이다.

고객•가맹점 모두 행복한 ‘힐링센터’
타이탄 체어의 데이비드 조 이사는 “타이탄 체어가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가운데 오프라인 매장에 대한 요구가 많아졌는데 이는 타이탄이 보유한 자체 브랜드의 다양성에서 비롯됐다”고 말했다. 보통 안마의자라고 하면 비싸다는 인식이 많은 가운데 타이탄 체어는 중저가부터 고가에 이르기까지 60여종의 다양한 자체 브랜드 제품들을 보유하고 있어 고객들이 직접 체험하고 구입할 수 있는 전시장의 필요가 절실했다는 뜻이다
조 이사는 OTA 헬스메이트를 “전시장에서 고객들에게 휴식과 건강을 제공하는 힐링센터”로 정의했다. 고객에 입장에서 볼 때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고 여러 제품들과 꼼꼼히 비교한 뒤 편안하게 구입할 수 있다는 점에서 온라인 판매보다 더 만족스럽고 디테일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이점이 있다.
가맹점주 역시 사업에 대한 스트레스를 줄이고 판매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배송 • 조립 • 수리 • 워런티 관련 등 모든 사후 서비스를 본사가 책임진다. 이와 아울러 매장 오픈 시간이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로 힘든 육체노동이나 많은 인력이 필요하지 않다는 점 또한 OTA 헬스메이트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한마디로 고객과 가맹점 모두가 건강해지는 힐링 센터인 셈이다.

소자본 투자로 고소득 창출
타이탄이탄 체어 가맹점은 600스퀘어 피트 이상의 매장과 약 7만 달러의 초기 투자비용으로 시작할 수 있다. 안마의자의 판매가는 타사 동급 제품보다 저렴하면서도 마진율이 높아 “가맹점주들의 부담을 줄이고 수익은 극대화할 수 있는 잠재력 높은 사업”이라는 것이 조 이사의 설명이다. 또한 올해 안에 오픈하는 가맹점들에 한해 가맹점 비용과 로열티 비용을 받지 않는 것도 놓칠 수 없는 혜택이라고 조 이사는 덧붙였다.
조 이사에 따르면 북미 지역 안마의자 업계의 전망은 밝다. 갈수록 심화되는 고령화 현상으로 최대소비층인 노인층을 비롯해서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직장인과 주부 등 안마의자에 대한 수요가 점차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조 이사는 “현재 미국 내 가구 당 안마 의자 점유율이 5%에 불과하고 아시아인들에 국한되던 안마의자에 대한 관심이 주류사회로 번져나가고 있어 앞으로 시장규모는 더 확장될 것”으로 예상했다.
타이탄 OTA 헬스메이트 매장은 지난 4월 로스앤젤레스와 오렌지 카운티 지역에 성공적으로 오픈했고 달라스 지역에는 캐롤튼 쇼룸과 플래노 가맹점이 영업중이다. 이달 말경에는 어빙과 루이스빌 시온마켓 부근에 가맹점이 오픈될 예정이며 플래노 지역과 포트워스, 알링톤 지역에서도 가맹문의가 이어지고 있어 올해 안에 DFW지역 내 7~8개 매장과 뉴욕, 엘에이, 버지니아, 플로리다 등 전국적으로 2~30개 가맹점을 추가 오픈할 계획이다.
한편, 타이탄 체어는 달라스에서 시작해서 지난 13년간 북미 지역에서 성장하고 있는 한인 기업으로서 지역사회에 공헌하기 위해 지난 7일 달라스와 에디슨 경찰국과 소방국에 안마의자 70대를 기증한 바 있다. 또한 비영리단체인 해비테트 달라스(Habitat Dallas)와 시니어센터 등에도 기부하는 등 기업이미지 제고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박은영 기자 2019 © KTN

OTA 헬스메이트
가맹점 문의 : 469-271-3368
캐롤튼 전시장 : 1303 Marsh Ln. Carrollton,
TX 75006
홈페이지 : www.otahealthmate.com

광고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