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카이로프랙틱 치료라고 하면 아직 뭔가 생소하고 명확하게 어떤 것인지 설명하기 어려워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주변을 보면 치료를 꾸준히 받으시는 분들도 있고 효과를 보았다는 분들도 보셨을 것입니다. 어떤 분들은 수술을 고민했을 만큼 고통스럽던 증상이 나은 경우도 볼 수 있습니다. 그럼 과연 카이로프랙틱 치료란 무엇을 어떻게 하는 것이기에 건강에 이런저런 도움을 주는 것일까요? 또 어떤 분은 카이로프랙틱 치료는 별로 효과도 없었고 왜 치료를 받아야하는지도 모르겠다고 말씀하시기도 합니다. 카이로프랙틱 치료에 실망하신 분들의 대다수는 다시 카이로프랙틱 병원을 찾는 것을 꺼려하십니다. 하지만 안타까운 사실은 모든 카이로프랙틱 병원이 똑같은 치료를 할꺼라고 생각하는것 입니다. 사실 카이로프랙틱 병원마다 저마다의 치료방법과 스타일이 다른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므로 한곳에서의 실망스러운 경험때문에 다른 병원도 똑같을 것이라고 짐작하는 것은 옳지 않습니다. 이렇게 카이로프랙틱 병원마다 각기 다른 치료방법을 가지고 있지만 그 안에서 모든 카이로프랙틱 닥터들이 공통되게 가지는 카이로프랙틱 철학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교정치료를 통해 척추신경의 기능을 회복 시킨다는 것 입니다.
일단 카이로프랙틱의 기본 개념을 쉽게 말하면 우리 몸속의 신경들이 우리 몸의 다른 모든 기관에 연결이 되어있고 그것들에 영향을 주고 있으므로 이 신경이 막히거나 기능이 떨어지면 우리 몸의 각 기관에 문제가 생기고 그것이 건강상의 이상 증상으로 나타나게 된다는 것입니다. 그중 척추 주변을 지나는 아주 중요한 신경인 척추신경은 척추뼈의 어긋남으로 인해서 눌리고 압박을 받게 되는데 이 때문에 많은 건강상의 문제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신경은 뇌와 우리 몸의 모든 부분이 연결되어 상호 소통하게 합니다. 근육, 조직, 혈관 등 우리 몸의 모든 것들은 신경을 통해 뇌와 연결이 되어있고 뇌에서 전달되는 명령으로 각각의 기능을 하게 되어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 몸의 신경체계가 어느 한 부분도 막힘이 없이 건강해야 몸의 모든 부분이 뇌와 100% 소통하면서 건강한 몸 상태를 유지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신경이 압박을 받거나 막히면 일차적으로 이 신경의 주변으로 염증이 발생하고 그와 관련된 곳에서 통증을 수반한 이상 증상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카이로프랙터들은 척추뼈의 이탈 때문에 발생한 척추신경의 압박과 기능 저하를 정밀하게 분석해서 찾아내는 데에 특화된 전문 교육을 받은 유일한 전문의로서 어긋난 척추뼈가 제 위치를 찾고 눌려있던 신경이 회복되는 데에 중점을 둔 치료를 합니다. 이때 눌려있던 신경이 회복되면서 단순히 통증이나 아픈 부위만 회복되고 치료되는 것이 아니라 뇌와 소통하는 신경의 기능이 회복되면서 우리 몸의 전체적인 건강 상태도 회복할 수 있게 됩니다.
그러므로 카이로프랙틱이 단순히 통증을 치료하는 의술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잘못된 것입니다. 척추신경의 기능이 회복된다는 것을 어느 한 부분의 통증이 사라진다거나 회복되는 것이라고 한정 지을 수 없게 때문입니다. 그 이유는 카이로프랙틱 교정 치료를 통해 회복되는 신경은 그 신경 주변의 통증뿐만 아니라 이 신경과 연결된 다른 장기나 조직들에도 다각적인 영향을 끼치기 때문입니다. 쉬운 예를 들면, 목에 통증을 가지고 계신 환자들을 치료하다 보면 그분들 중 대부분은 두통도 함께 가지고 계신 경우를 많이 봅니다. 머리가 아픈 것이 목 척추와는 아무런 연관이 없을 것으로 생각하지만 실제로 두통은 척추 중 목 부분의 신경이 압박을 받아서 발생하는 경우가 매우 많고 이럴 때 카이로프랙틱 치료를 통해 압박받는 신경을 회복시켜주면 두통은 생각보다 쉽게 회복이 됩니다. 이뿐만이 아닙니다. 우리 몸의 여러 증상이나 문제들은 실제로는 척추 신경의 문제인 경우가 매우 많습니다. 안타깝게도 척추 신경과는 상관이 없을 것이라는 생각 때문에 쉽게 고칠 수 있는 증상이 방치되거나 악화하는 경우들을 정말 많이 보게 됩니다.
척추신경이 100% 제 기능을 할 수 있을 때만 우리의 몸 상태도 100% 기능을 할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하시고 카이로프랙틱이 척추신경의 기능을 회복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치료 방법이라는 것도 아셨으면 좋겠습니다. 어떠한 증상이나 통증이 발생하기 전에 미리 척추와 척추신경의 상태를 확인해보는 것이 건강을 지키고 질병으로부터 예방하는 한 방법이라고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척추나 관절과 관련된 대부분의 증상은 충분히 예방할 수 있다는 것도 꼭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엑셀 카이로프로틱
김창훈 원장

Dr. Chang H. Kim
Chiropractor | Excel Chiropractic
phone: 469-248-0012
email: excelchirodallas@gmail.com
2576 Royal Ln Dallas, TX 75229

광고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