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8 봄 종강 단체.jpg

 

DFW 한국학교 협의회 2018 봄학기 종강

각 학교별 종강식 통해 서로 격려 … 가을학기 개강은 8월 25일

 

DFW 지역 한국학교 협의회(이하 DFW 협의회, 회장 권예순)소속 한국(한글)학교들이 지난 5월 12일(토)부터 일제히 방학을 시작했다. 학교 별 종강식과 함께 특별 프로그램을 실시하며 2017-18학년도의 대 장정을 마무리 했다.

달라스 한국학교 캐롤톤 1캠퍼스는 국민 의례와 함께 시작된 종강식에서 졸업장 수여 및 개근상, 우등상등을 시상했고 전교생에게 수료증을 수상했다. 또한 우수교사, 우수 보조교사 시상도 함께 가졌다. 교사진과 학생들은 이 시간을 통해 1년 동안의 시간을 돌아보는 계기가 됐고 학부모들은 교사진의 노고에 감사를 표했다. 또한 교사진들도 한 해동안 수고한 학생들을 격려하고 또한 지원을 아끼지 않은 학부모님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한편 DFW 협의회는 여름방학 동안 소속교사 30여명을 7월 중순 시카고에서 열리는 재미 한국학교협의회(총회장 이승민) 학술대회에 참가시키며 교사의 전문성 함양 및 네트워킹 구축을 도모할 계획이다.

DFW 협의회 소속 한국(한글)학교 2018년도 가을학기 개강은 오는 8월 25일(토)이다. 이번 가을 학기는 12월 15일(토)까지 16주간의 수업으로 진행되며 학기 중 DFW 교사 연수회 및 남서부 백일장, DFW 그림대회, 한국 문화 경연대회(K-POP 및 한국 퀴즈)등이 주요 행사로 개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