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금 (1).jpg

 

 

[ 세무/회계 ]오병혁 공인세무사의 바로 알아야 도움되는 “세금”

 

2018년 미국 개정 세법 2

 

이번 칼럼은 저번 개정 세법에 이은 내용입니다. 2018년도에 새롭게 개정된 세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1. 주택 융자금 이자에 관한 개정된 세법은 예전에는 원금 100만불까지에 해당되는 이자 금액에 대해서 공제 내용에 포함시켰지만, 개정된 세법에 의해 75만불까지의 이자 공제만 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홈 이쿼리 론 (Home Equity loan: 집을 담보로 론을 받는)의 경우 이자 공제가 2018년도부터는 없어 졌습니다. 

2. 기부 공제의 경우 지금까지는 자신의 조정 합산 소득 (Adjusted gross Incone)의 50% 까지 세금 공제를 받을 수 있었지만 2018년도 부터 는 60%로 늘었습니다.  또한 예전과 마찬가지로 기부공제의 금액이 자신의 소득보다 많을 경우 다음 세금 보고때로 Take Over 하여 세금 감면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3.   자녀 공제(Child tax Credit) 은 가장 크게 2018년도에 가장 크게 바뀌었습니다. 17세 미만 자녀들이 있는 경우 $1,000씩 주던 Credit이 2018년도에는 $1,400으로 늘어 났습니다. 또한 자녀 한 명 당 $500씩 Credit이 생겼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자녀가 소셜 넘버가 있어야만 Credit을 신청 할 수 있습니다. 

4. 부양가족 Credit deduction 은 인적 공제(personal exemption)가 없어진 대신 새로 생긴 Credit deduction 입니다. 기존의 Personal exemption deuction의 경우 한사람당 $4,050씩 받았지만 부양가족 Credit deduction은 세금 보고자를 제외한 부양가족당 한명씩 $500의 Credit deduction을 받게 되었습니다. 

5. 1031 Exchange 동종자산 교환 법이 바뀌었습니다.  1031 Exchange는 자신의 부동산을 판매 하고 남은 소득에 대해서 세금을 내는 걸 자신이 판매한 부동산과 같은 종류로 구매를 할 경우 기존에 판매한 부동산에 대한 소득을 새롭게 산 부동산을 판매 할 때까지 세금 납부를 유예해주는 조항입니다. 예전에는 부동산뿐 만이 아니라 동산 즉 특허권이나 트레이드 마크 등 눈에 보이지 않는 동산에도 해당이 되었지만, 2018년도부터는 부동산에만 1031 Exchange가 해당됩니다.

6. 법인세는 개정세법에서 일반일들이 가장 많은 관심사였습니다. 법인세가 줄었으니 소규모 비즈니스 오너들은 좋은 결과라고들 생각하셨겠지만, 실제로 소규모 비즈니스 컴퍼니에는 큰 혜택은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첫째로 소규모 자영업자나, 소규모 corporation (S-Corp), LLC, Partnership은 여기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오직 C-Corporation 에만 해당하는 법인에 감면입니다.
법인세라 하면은 C-Corporation에만 있습니다. C-Corp의 경우 큰 주식을 가진 큰회사들이 가지는 회사 형태로 소규모 비즈니스 오너들은 C-Corp은  오히려 많은 세금을 낼 수도 있습니다.  그이유는 C-corp 의 경우 이중 과세를 내야 하기 때문입니다. 회사의 오너는 W-2로 자신의 월급을 받으며 payroll 세금을 내게 되고 또한 C-corp 회사에서 벌어들인 소득(법인세) 에 관한 세금을 내야하기 때문입니다. 

7. NOL 의 Carry back 이 안됩니다. 예전에는 자신의 회사가 한 해 소득이 아닌 손해가 났을 경우 전에 냈던 세금에서 공제(Carry back) 혹은 앞으로 내야할 세금에서 공제(Carry forward) 할 수 있었지만, 2018년도부터는 Carry forward 만 할 수 있습니다.  *

 

※ 해당 칼럼에는 개인적인 생각이 다수 포함되어 있으며, 법적인 어드바이스 를 포함하지 않습니다. 이에 칼럼에 대한 그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공인세무사
오 병 혁

214-604-4508
ryanoh5ea@gmail.com

 

A076.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