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학자금 세미나 사진_GA 0922(편집).jpg

 

“잘 준비하면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UNI재정설계·보험, Honesty 대학학자금 세미나 개최

오는 10월 20일부터 21일까지 ··· 입시 앞둔 가정에 소중한 기회

 

맞춤형 재정설계를 전문으로 하는UNI 재정설계·보험 에이젼시에서는 10월 20일(금)부터 21일(토)까지 이틀간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하여 대학입시를 앞둔 자녀가 있는 학부모들의 학자금 준비와 신청에 도움이 되고자 어니스티 학자금 컨설팅의 전문가를 초청하여 무료 대학학자금 세미나를 개최한다. 
“12학년 학부모들이 재정 지원 서류를 준비 하는 과정들, 절대 소홀히 지나치면 안 됩니다. 아이의 미래가 걸린 문제일 수 있으며 학부모의 은퇴를 막는 걸림돌이 될 수 있습니다.” 대학 재정보조에 대한 서인구 대표의 이야기다.
 지난 9월부터 워싱턴 지역(버지니아, 메릴랜드)를 비롯 노스캐롤라이나와 조지아, 뉴저지 등지에서 ‘대학 학자금 세미나’를 개최한 어니스티 학자금(대표 서인구, 곽민기)이 10월 20일, 21일 양일간 달라스에서도 학자금 세미나를 연다.
대학학비 재정계획의 중요성에 대해 서대표는 “대학들의 학비는 해마다 6% 가량 상승하여 대다수의 사립대가 7만불 학비시대를 열었습니다. 수입이 많든 적든 충분한 재정계획과 준비가 필요합니다.”며 “자녀가 진학을 원하는 학교에 대해 사전정보를 익히고 활용하는 기본적인 지식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또한, 곽 대표는 언어장벽뿐만 아니라 시간적인 여유 부족도 곧 정보 부족으로 이어지는 요인으로 꼽는다. 곽 대표는 “맞벌이가정 등 시간적 여유가 부족한 경우 첫째는 미리 준비하는 시기에 대한 개념 잡기가 쉽지 않고, 둘째는 변화하는 정보를 따라잡기가 쉽지 않다”며 “특히 각 학교에서 내놓는 학자금 제도나 준비자료 등에 대한 잦은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업데이트 시켜야 하는데, 시간적으로 여유가 없는 가정은 이러한 부분이 쉽지 않은 게 현실”이라고 전했다. “좋은 정보를 가지고 미리 준비하면 훨씬 더 많은 학자금보조를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있다” 는 말에 귀기울여 볼 필요가 있다. 
마지막으로 두 대표는 “학자금 컨설팅이야 말로 봉사와 도움의 소명의식 없이는 한 가정과 1여년을 꾸준히 이어가기 힘든일”이라며 “어니스티라는 이름이 무색하지 않게 정직과 성실로 한인가정에 도움이 됨으로써 웃음과 행복을 드리겠다는 소신을 반드시 지켜가겠다”고 말했다.
어니스티 학자금 컨설팅은 이 모든 과정에서 부족한 정보 부분을 함께 채워가는 데 목표를 두고, 학자금 컨설팅 외 ‘찾아가는세미나’와 외부 장학금 소식을 정기적으로 발송하는 ‘어니스티 레터’ 등으로 차별화 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세미나 대상은 고등학생 이상의 자녀를 둔 학부모이며 특히 입시를 코앞에 둔 11, 12학년 자녀를 두신 학부모에게는 놓칠 수 없는 귀중한 정보를 제공받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시간은 10/20(금) 저녁 7시, 10/2(토) 오전 10시, 오후 6시. 세번에 걸친 세미나 중에 맞는 시간에 참석할 수 있으며 인원수와 좌석, 개별상담에 제한이 있어 전화로 사전에 예약 후 참석을 바란다. 장소는 14800 Quorum Dr. Ste 170, Dallas, TX 75254이며 세미나는 약 1시간 30분 정도 진행되고 이후에 개별상담이 이어질 예정이다.  세미나에 대한 자세한 문의 및 예약은  전화(469-569-6550, 윤정혜)로 할 수 있다.

 

 

기사제공_UNI재정설계·보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