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데이팅 앱을 이용한 연쇄 강도사건 발생

 

데이팅 앱을 통해 빈 아파트로 유인당했던 4명이 달라스의 Pleasant Grove에서 화요일 새벽 금품을 빼앗기고 폭행당했다고 달라스 경찰이 보도하였다. 4명의 피해자들은 Grindr라는 앱을 통해 가해자들과 연락을 하게 되었고 사건은 Skyline High School 근처 8000 Chariot Street 에서 새벽 12시 30분경 발생했다.
17살 남학생은 네 건의 가중 강도 혐의로 체포되어 달라스 카운티 구치소에 수감되어있으며  5명 가량의 다른 남자들이 이 사건에 연류되었을지도 모른다고 경찰은 말했다. 그들의 인적사항은 공개되지 않았다.
지난 화요일 이후 세개의 유사한 강도사건이 신고되었다. 각 사건들은 피해자들이 Grindr앱의 글을 보고 대화를 하게 되면서 그 장소로 유인되었다고 경찰은 밝혔다.
첫번째 사건은 목요일 새벽 1시 10분경, 8000 Rothington Road에서 신고되었으며  다른 두 개의 사건은 Chariot Drive근처에서 목요일 밤 10시 30분경과 금요일 새벽 1시경에 발생했다.  경찰은 화요일에 체포된 남학생이 일련의 사건들과 연관이 있는지 조사중이다.
Grindr은 동성애자, 양성애자, 성전환자들을 위한 앱이다. 경찰은 일련의 사건들이 그들을 향한 증오 범죄로 조사되고있는지에 대해서는 밝히지 않았다.
경찰은 Grindr와 다른 데이팅 앱을 통해 사람을 만날 경우 다음과 같은 과정을 취하도록 주의를 주었다.
·안전하고 익숙한 지역의 장소에서 만날 것
·밝은 공공장소에서 만날 것
·절대 혼자가지 말 것
·낮에 만날 것
·휴대전화를 가까이 두고 문제의 조짐이 보이면 바로 911에 전화할 준비를 하고 있을 것
·절대 개인 정보나 금융 정보를 주지 말 것
·당신이 어디에 있을지 누구를 만날지 누군가에게 말할 것
·불편한 기분이 들면 바로 떠날 것
사건에 대한 정보를 가지고 있는 사람은 Jason Jarc 경위, 214-671-3464로 연락바람. 
익명의 연락은 Crime Stoppers, 214-373-8477로 가능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