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IMG_3415.jpg

 

2018 회계사 협회 춘계 세미나 및 장학금 수여식

 

2회째 맞아 궤도에 오른 장학사업 `날개' … 알찬 세금 관련 정보도 함께

 

 

텍사스 한인 공인 회계사 협회가 2018년 새해를 시작하며 장학금 수여식과 함께 알찬 세미나를 준비해 한 해를 풍요롭게 꾸려나갈 수 있는 발판을 제공했다.
지난 1월 6일(토) 오후 3시 30분 부터 캐롤톤 H마트 문화센터에서 열린 텍사스 한인 공인 회계사 협회 세미나 및 장학금 수여식에는 약 50여명의 관계자 및 세미나 수강자, 장학금 수여자 등이 입추의 여지없이 들어차는 성황속에 개최됐다.
이번 세미나에는 비즈니스를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지에 대한 조언을 심현근, 장명선, 조시중 회계사 등이 발표했다. 이 자리에서는 LLC, LLP, S-Corp, C-Corp 등 생소하지만 창업을 준비하는 이들이 알아둬야 할 여러가지 용어들을 알기 쉽게 설명했으며 또한 세법을 잘 이용해 세금을 줄이는 방법, 사업을 인수할 때의 조건과 법칙 등 여러가지 의견을 나눴다.
조시중 CPA는 “한인 동포들이 미래 먹거리에 대한 관심을 통한 성공적 창업 붐이 일어 동포사회의 미래 자산이 넉넉하게 채워지길 바란다”며 지역 동포들의 창업을 독려하는 한편 성공과 풍요로운 한인사회의 미래를 기원했다.

 

_TN_3826.jpg


2부에서는 2018년도 트럼프 정부의 조세 개혁안에 대해 이영숙 CPA와 이성호 CPA 가 발표자로 나서 명쾌한 설명으로 참석자들에게 많은 정보를 제공했다.
이 시간에는 2019년부터 시작되는 오바마 케어의 의무조항 폐지 및 증여 상속세 면제, 법인세 변화, 기본공제 변화에 대한 대비책 등 세금에 관련하여 바뀐 정책들을 알기 쉽게 설명해 큰 호응을 얻었다. 
세미나에 이어 열린 제 2회 장학금 수여식에서는 이민서, 김정훈, 김인섭, 한보라, 정한울, 신리암 등 총 6명의 장학생이 각각 1000달러의 장학금을 수여받는 영광을 차지했다.

 


[KTN] 서종민 기자 press2@dallaskt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