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사.jpg

 

  [ 건강 ] 한국 홈케어 건강 칼럼  

 

면역력 증진의 대가  “셀레니움  비타민 주사” ?

 

셀레니움은 토양에 있는 소량의 미네랄로 우리 건강에도 꼭 필요한 영양분이다. 우리에게 생소한 영양소이지만 건강의 적절한 기능에 필수적인 역할을 하는 비타민이다. 셀레늄의 결핍을 스스로 알아차리긴 쉽지 않지만, 부족할 경우 건강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중국 케산 지역 사람들이 다른 지역 사람들보다 심장 질환이 더 많았는데, 그 이유가 다른지역 사람들보다 셀레이움 함량이 낮은 농산물을 섭취해서 체내에 셀레니움이 부족했기 때문이라는 연구 결과도 있다. 셀레니움은 비록 미량의 영양소이지만 부족하면 심장 질환 까지도 일으킬 수 있을만큼 중요한 성분이다. 셀레늄을 함유하고있는 식품으로는 닭고기, 해바라기씨, 참치, 밀, 브라질 견과류와 굴등의 식품이 있으며, 균형잡힌 식사를 할 경우 음식으로부터 충분히 섭취할 수 있다. 몸에 셀레니움이 적으면 심혈관 질환 발병률이 높아지게된다. 따라서 셀레니움 비타민 주사를 적극 권장한다. 

 

항산화 작용을 지원
셀레니움은 강력한 항산화 성분으로, 활성산소와 세포손상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해주 는 항산화 기능을 갖고 있다. 우리에게 잘 알려진 비타민C  등의 항산제보다 더 강력하다. 셀레니움이 조금 더 특별한 이유는 다른 비타민과 섞였을 때 시너지 효과를 낸다. 특히 글루타치온의 재생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메릴랜드 대학의 메디컬센터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셀레늄은 바이러스와 질병으로부터 몸을 보호하고 면역쳬개를 개선시키도록 백혈구 수를 증가시키는데 도움을 준다고 발표했다. 또 다른 연구 결과에 따르면, 셀레늄은 HIV 와 같은 바이러스 성장을 막는 작용을 함으로써 HIV 환자들이 에이즈로 진행되는 것을 늦추는 효과가 있다고 한다. 셀레늄은 미량의 필료 영양소로 사소해 보일수도 있지만 면역체계에 필수적이다. 

 

모발건강 및 눈의 건강을 강화
항산화 효과는 머리카락과 눈의 건강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E의 흡수를 향상시켜 준다. 빠르게 흡수되는 비타민 E는  황반변성 및 백내장에 대한 노안 예방에 도움을 주며, 또한 모발이 건강할수 있도록 단백질을 효율적으로 사용하여 모발 건강 및 눈의 건강을 지켜주는데 효과적이다.

 심장 건강 향상
셀레늄은 나쁜 콜레스테롤(LDL)의 수치를 낮추고 좋은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증가시켜 혈액 순환을 도와 심부전증 및 동맥 경화증을 예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하루 권장량은?
성인의 평균 하루 권장량은 55mcg 이다. 연구결과에 의하면, 전립선 암 환자가 매일 200mcg 씩 섭취했을 때 암 치료에 더 좋은 효과가 있었다고 한다. 하지만 성인이 안전하게 섭취할수 있는 양은 최대치 400mcg 이지만 필요 이상으로 수치가 올라가면 부 작용이 크다. 적당량만 보충해주면 부작용은 없지만 그 이상으로 과다 보충이 되면 고열, 구취, 매스꺼움, 심장, 간, 신장의 문제, 탈모, 그리고 무기력증 등의 문제가 생길 수 있다.
셀레늄은 영양제보다도 음식을 통해서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쉽게 과다가 될 수 있고, 또는 그 재료의 산지에 따라서 셀레니움의 양이 다르기 때문에 똑같은 양의 음식을 먹어도 부족한 양을 섭취하게 되는경우도 많다. 그래서 정량만 정확하게 보충해줄수 있는 비타민 주사를 추천한다. 셀리니움을 섭취한 환자들의 반응으로는 피로회복에 좋다, 시야가 왠지 모르게 밝아진것 같다 또는 주사를 맞다가 안맞으면 기운이 떨어지는게 느껴진다 라는 반응이 제일 많다. 

 

다음에는 엘-카르니틴에 대해서 알아보자

 

한국홈케어. IV Nutridrops 
 http://ivnutridrops.com  
TEL : 1-833-830-9599, 214-566-9082 
담당자 : 유성 원장

 

B044.pdf 다운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