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펠

짐승의 표(標)인가? 
예수님의 이름의 인(印)인가? (1)

 

마지막 때에는 오직 두 종류의 사람만이 있을 뿐이다. 한 부류는 짐승의 표를 가진 자이고, 다른 한 부류는 예수님의 이름의 인을 가진 자이다. 먼저, 짐승의 표를 가진 자에 대해서 살펴보고자 한다. 

우선 짐승은 무엇을 가리키는가? 요한계시록 13장에는 두 짐승이 언급되어 있는데 바다에서 나온 짐승과 땅에서 나온 짐승이다. 바다에서 나온 짐승은 하나님을 대적하고 하나님의 백성들을 핍박하는 세상 권력이나 제국을 뜻한다고 본다. 그리고 땅에서 나온 짐승은 성도들을 미혹하는 거짓 선지자, 거짓 종교를 가리킨다고 본다. 땅에서 나온 짐승이 하는 일은 바다에서 나온 짐승을 경배하게 하고, 큰 이적을 행하며 사람들을 미혹하고, 상하여 죽은 것같은 짐승이 살아난 것을 통해 짐승을 위하여 우상을 만들고, 그 우상에게 경배하지 않는 자들을 다 죽이는 일이다.

뿐만 아니라 이 짐승이 작은 자나 큰 자나 부자나 빈궁한 자나 자유한 자나 종이나 모두가 다 짐승의 표를 오른손이나 이마에 받게 하여 이 표를 가진 자 외에는 매매를 하지 못하게 한다. 이 표는 짐승의 이름이거나 그 이름의 수인데 지혜로써 그 짐승의 수를 우리에게 세어 보라고 하면서 그 수가 사람의 수, 육백 육십 육이라고 말씀하신다(계 13:16-18).

그런데 마귀는 본래 거짓의 아비이고 속이는 자이고, 또한 하나님과 견주겠다는 자가 아닌가? 그래서 하나님께서 하시는 일들을 마귀가 교묘하고 비슷하게 모방을 한다. 죽은 자 같은 짐승을 살리는 기적을 행한다. 이 기적으로 사람들을 미혹한다. 성부, 성자, 성령, 삼위 하나님의 존재와 일하심을 흉내내며 마귀도 바다에서 올라온 짐승과 땅에서 올라온 짐승에게 자신이 가진 권세를 주면서 경배하게 만든다. 자기도 삼위일체라는 것이다. 그리고 하나님의 백성들에게 주시는 인치심을 흉내내며 자기를 경배하는 사람들에게 짐승의 표를 주는 것이다. 모든 사람들에게 짐승의 표를 그들의 오른손이나 이마에 받게 한다. 이 짐승의 표는 정신적이거나 이론적인 혹은 영적인 눈에 보이지 않는 표가 아니라 실제로 그것으로 매매가 이루어지는 표이다. 무슨 생각이나 사상이나 이론, 종교 등등의 구체적인 물체가 아닌, 형이상학적인 어떤 표가 아니다. 실제로 그것이 존재하고 인식되고 식별될 수 있게 사람의 오른손이나 이마에 받게 하는 표(mark)이다. 

그래서 혹자는 베리칩이 짐승의 표이라고 주장한다. 베리칩(Verichip)이란 Verification Chip의 약자로 사람의 정보를 담은 좁쌀 만한 크기의 칩을 말한다. 과거 애완동물이나 병원 환자들이나 보안을 요하는 특수 기관에 종사하는 사람들에게 이식하였던 베리칩을 이제 모든 사람들에게 이식하고자 하는 것이 마지막 때 짐승이 나타나서 하는 일이라고 해석한다. 이 베리칩으로써 신분을 확인하고, 칩에 신분 위조나 도용하지 못하도록 자기 고유의 신분 내역이 입력되어 있어서 현금이나 크레딧 카드 대신에 오른손이나 이마를 스캔하면서 계산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매매로 사용될 수 있는 베리칩이 성경에서 말하는 짐승의 표일 수 있다는 주장을 펴고 있다.

과연 베리칩이 짐승의 표인지 아닌지 우리가 좀 더 두고 확인할 일이지만, 어쨌든 우리의 몸, 오른손이나 이마에 표, 칩을 넣는 일은 하지 말아야 한다. 왜 그래야 하는가? “만일 누구든지 짐승과 그의 우상에게 경배하고 이마에나 손에 표를 받으면....불과 유황으로 고난을 받으리니 그 고난의 연기가 세세토록 올라가리로다. 짐승과 그의 우상에게 경배하고 그 이름의 표를 받는 자는 누구든지 밤낮 쉼을 얻지 못하리라”(계 14:9-11)고 경고하시기 때문이다. 하나님의 이같은 분명하고 단호하신 경고를 무시하고 짐승의 표인 줄 모르고 받았다고 핑계될 수 있는 일이겠는가! 아직 짐승을 경배하고 매매 수단으로 짐승의 표를 요구하는 때가 아니니 괜찮다고 안심하여 따를 일이겠는가! 교묘히 서서히 다가오는 유혹에 빠지지 않도록 처음부터 단호히 거절하고 조심하는 것이 지혜로운 일이 아니겠는가!

 

종교칼럼-이정엽 목사.jpg

 

 

이 정엽 목사

(뉴비전교회 / 214-534-7141)

 

A069.pdf  다운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