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펠

휴가.jpg

 

목적을 가지고 가족휴가를 계획하라

 

NASHVILLE, (BP) – 우리 가족이 남 프랑스에서 함께 교회개척을 했을 때, 우리 집의 장녀가 다음과 같이 말했다. “저는 지금 하나님이 어디에나 계신것을 알게 됐어요. 그리고 그분이 미국인이 아니라는 것두요.."

여러분들은 자녀들이 이러한 종류의 변화를 경험하게 하기 위해 영원히 이사를 할 필요는 없다. 많은 가족들이 목적을 가지고 휴가를 보낸다. 이러한 섬김을 위한 여행은 자녀들의 믿음을 확고히 하고 가족들의 삶을 변화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가족으로 사역해야 하는가?                                                                        이지애나주의 Zwolle시에 있는 Toledo Bend Resort Ministry의 Mary L. Gore는"가족으로 우리가 단지 즐거운 여행을 하는 것보다 주님의 사랑을 나누는 것은 다른 지역에서 가족으로 함께 복음을 전할 때 아이들을 활기있게 만드는 더 나은 삶이 된다" 고 설명했다.

 

목적을 가진 가족휴가는 어떤 것인가?목적을 가진 휴가는 당신이 사람들을 섬기거나 사역을 추구할 때 가족과 함께 야외생활을 하는 연장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캠프그라운드 직원들을 돕거나 등산하는 사람들에게 시원한 물을 제공하는 것 등이다. 또한 뉴욕시에서 교회를 개척하는데 협력하는 사람들을 도울 수 있고 선교현장으로 날아가서 선교사 가족을 돕는 것도 이에 포함된다. 간단하게 말하자면 여름휴가를 복음을 전하기 위한 시간으로 보낸다고 생각하면 된다.

 

선교적 휴가를 어떻게 준비할 것인가?

만일 당신이 기존의 사역에 파트너가 되기로 작정한다면 가족을 위한 계획이 필요하다. 선교사들은 그들이 섬기는 사람들이나 지역사회에 대한 많은 통찰력을 가지고 있어서 당신이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그들의 특별한 필요를 채우는데 민감하다.

가족들과 함께 하는 여행에 영적으로 준비하는 것은 중요하다. 그래서 Gore는 “기억하세요, 선교를 목적으로 하는 가족여행은 잃어버린 영혼들의 삶에 영향을 주어야 하고 당신의 안전지대에 도전을 주도록 계획해야 합니다.”라고 충고했다.

 

무엇을 있을까?

목적을 가지고 하는 휴가는 단순히 당신이 만날 사람들과 교제를 의미하는데 Gore는 이에 대해 몇가지 방법을 제안한다.

 

-캠핑: 당신과 같은 장소에서 캠핑하는 사람들과 대화, 수영장 주변이나 해변가에 있는 사람들 방문, 대화

-여행 또는 크루즈 : 다른 사람들과 어울리는 시간 보내기

- 캠프장, 리조트 또는 호텔에서 하루 동안의 어린이 활동을 주최하여 가족 친화적인 활동(얼굴 그림,   공예품, 풍선 동물 등)을 제공 

-푸드 뱅크, 노인 센터 또는 다른 지역 사역에 자원 

-봉사 프로젝트 (쓰레기 수거, 병에 든 물 빼기), 조명 공사 및 주택 수리, 창조적 인 예술 (음악, 광대, 드라마 등), 성경 및 전도지 배포

 

가족으로 예수님을 어떻게 전할 것인가?  

가족과 함께 복음을 전하는 것은 휴가 때 만나는 사람들과 교제하는 즐거운 방법이 될 수 있다.

-죄와 더러움을 상징하는 검은 씨 준비

-십자가에서 흘리신 예수님의 피를 상징하는 붉은색 물품 준비

-죄를 상징하는 어두움에서 빛으로 어떻게 이동했는지를 보여주는 흰색껍질 준비 

-새로운 성장을 의미하는 녹색 준비

 

이러한 휴가를 통해 자녀들의 삶에 당신의 믿음을 넣어줄 수 있다. 이번 여름에는 당신의 자녀들과 함께 사람들을 섬기는 휴가를 계획하고 주님의 말씀을 실천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 

                                     

"그러므로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으라" (마28:19)

 

번역: 이종철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