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펠

미션.jpg

 

좋은 선교팀을 만드는 7가지 요소

 

 

올 여름 미국에 있는 모든 교회들은 태국을 비롯해서 아프리카의 우간다, 보스톤, 클리블랜드와 같은 곳에 단기선교를 계획하고 있다. 최근 나는 몇몇 선교사들, 교회개척자들과 선교지도자들에게 전략적 질문을 했다. 단기선교팀들이 당신이 사역하는 선교지에 와서 당신을 기쁘게 했던 최고의 사역은 무엇이었습니까?에 대한 답변을 토대로 좋은 선교팀을 만드는 7가지 요소를 제시하였다. 참고하기 바란다.

 

1. 자신의 계획을 가지고 가지 말라                                                                                                                                   선교여행을 떠나기 전에 대상 선교지 선교사에게 “어떻게 하면 우리가 당신의 선교사역을 도울 수 있는지” 문의하라. 선교팀은 선교사가 6개월 걸려 이룬 일을 단 1주일 만에 할 수 있다. 그러나 반대로 선교사가 몇개월이나 몇년에 걸쳐 이룬 일을 단기선교팀이 잘못된 언어사용이나 사역으로 단순간에 망칠 수 있다. 주님께서 선교사에게 주신 비전을 존중하고 그들이 하는 사역으로 그를 도우라.

 

2. 모든 비용을 지불하라                                                                                                                                                     선교팀은 항상 선교사가 여러분과 함께 봉사하는 동안 발생할 수 있는 모든 비용뿐만 아니라 그들의 팀과 관련된 모든 비용을 항상 부담해야 한다. 모든 선교사들은 재정이 넉넉하지 못하다. 그러므로 그가 단기선교팀의 소소한 비용까지 지불하지 못한다. 항상 선교지에서의 모든 비용은 당신의 지갑을 먼저 열어야 한다.

 

3. 섬길곳을 선택하고 정기적으로 방문하라                                                                                                                           매년 선교지를 바꾸는 대신 계속해서 방문할 선교지를 찾으라. 그 선교지에 복음을 심고 거두기 위해 3-5년을 투자할 계획을 세우라. 거기 살고 있는 사람들을 만나라. 그들의 이름을 외우고 다음번 방문 떄 그들을 만나라. 선교팀의 최상의 사역은 선교지의 주민들과 좋은 관계를 추구하는 것이다. 선교사들이 수년 동안 사역할 수 있는 지역 사회와의 연결 다리를 단기 선교팀은 건설해야 한다.

 

4. 새로운 상황에 개방적으로 대처하라                                                                                                                                  선교지와 그곳 주민들을 기꺼이 끌어안으라. 어디를 가든지 선교지는 당신이 사는 도시나 상황과 다르다. 선교는 그 다른 것을 받아들이는 것이다. 당신이 선교하는 지역에 대해 부정적으로 말하지 말라. 그 차이가 긍정적인 대화를 촉발하도록 하라.

 

5. 융통성을 발휘하여 전체 팀에게 강조하                                                                                           

햇볕이 필요할 때 비가 내릴 것이다. 당신이 기대하는 것 만큼 단기 선교팀이 준비한 행사에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오지 않을지도 모른다. 밴은 과열될 것이고 사역은 우리가 생각하는대로 되지 않을 것이지만 그러나 하나님이 역사하지 않는 것은 아니다. 선교 팀이 이것을 이해하고 필요할 때 즉흥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것은 선교사들에게 큰 축복이 된다.

 

6. 단기선교가 선교사 가족에게 축복이 됨을 강조하라.

 

선교현장에서의 섬김은 어렵고 많은 것을 요구받는다. 많은 감정적 에너지가 소요되고 아주 외로워질 수 있다. 그들의 엄청난 희생적 섬김에도 불구하고 열매는 보이지 않을 수 있다. 선교팀이 이것을 이해하고 의도적으로 선교사와 가족들을 격려하는데 초점을 맞추는 것은 위대한 선교파트너의 역활임을 기억하라

 

7. 영적으로 준비하여 복음을 전하라.                                                                                                                                 당신보다 다르게 보이고 말하고 다른 냄새를 풍기는 사람들을 두려워하지 말라. 당신은 모든 종류의 다른 문화, 다른 배경과 다른 삶을 사는 사람들과 만날 것이다. 기억해야 할 것은 하나님께서 이 모든 사람들을 만드셨고 그들을 사랑하시며 당신도 그러기를 원하신다. 어떻게 하나님이 당신을 변화시켰으며 그들에게도 동일하게 하나님이 행하실지에 대해 복음을 전할 준비를 하라. 선교여행을 가기전에 주님과 함께 하는 기도로 준비시간을 가져야 한다. 그리고 선교지에서 일어날 사역들에 대해 간구하라.

금년 여름의 선교가 습관적으로 가는 또다른 선교여행이 되지 않도록 하라. 좋은 동반자 관계가 무엇이며 어떻게 보일 것인가를 분명히 하라. 그런 파트너가 되라. 당신이 집으로 돌아갈 때, 선교사는 당신이 왔다고 하나님 께 감사 할 것이다.

 

번역: 이종철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