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펠

  달라스 침례신학대학교 주 정식인가 받아  
 

자체 신학석사(M.Div) 및 준신학석사 학위수여 가능

오는 8월14-16일  플라워 마운드 캠퍼스에서 무료 신학공개강좌 열려

 

달라스.jpg

 

지난 4월 택사스 주 정부에 신학교 설립 신고를 마치며 시작 된 달라스침례신학대학교(Dallas Korea Baptist Theological Seminary, DKBTS; 학장 엄종오박사)가 이번 달 텍사스 주 고등교육위원회의로부터 신학교로써 정식 인가를 받았다. 그러므로 이제 달라스침례신학대학교는 2018년도 가을학기부터 입학하는 신입생들에게 주 고등교육위원회가 인정하는 정식 신학석사(M. Div)와 준신학석사(A.Div) 학위를 달라스침례신학대학교 자체적으로 수여하게 되었다. 

달라스침례신학대학교(DKBTS)는 목회자를 양성하기 위해 세워진 대학원 중심의 전문 신학교로써 성경의 무오성과 전도와 선교를 강조한다. 그리고 달라스침신의 모든 교직원은 미남침례교회와 미주 한인침례교회의 회원들이며, DFW 지역 한인 교회에서 목회사역에 헌신하고 있는 현직 목회자들로 구성되어 있는 것이 큰 특징이다. 그러므로 이 지역 이민자와 이민 사회의 현실을 잘 알고 있으며, 무엇보다 이민 교회를 잘 알고 있는 목회자들로써 복음에 헌신 된 일꾼을 훈련하고 양성하는데 남다른 열정과 애착을 갖고 있다. 

이번 가을학기부터 정식적으로 학위를 수여하게 된 달라스침례신학대학교는 오는 8월14일(오후4:30분) 플라워마운드교회에서 개교 예배를 시작으로 공식적인 가을학기를 시작한다. 개교예배에는 지역교회의 목회자들과 후원자 및 기도동역자 그리고 예비 학생들이 다수 참석 할 예정이며, 신학 교육에 관심있는 모든 분들을 초청하고 있다. 예배 후에는 신학교에 대한 공개질의 시간과 저녁 만찬과 선물도 준비되어 있다. 

개교 예배에 이어서 열리게 되는 신학공개강좌는 8월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열리게 된다. 이번 가을학기 신학공개강좌는 화요일 오후 7시에는 목회코칭 (김경도교수)을 시작으로, 수요일 오후5시, 창세기 (김일남교수), 오후6시, 교회사 (엄종오교수), 목요일 오후6시, 제자도 (김상수교수), 그리고 오후7시에는 침례교회사 (김형민교수) 순으로 진행된다. 그리고 공개강좌에 이어서 다음주, 8월21일부터 16주간에 걸쳐 공식적인 가을학기가 시작된다. 

이번 가을학기부터 입학하는 신입생들에게 달라스침례신학대학교(DKBTS)에서 자체적으로 수여하는 신학석사(M.Div) 학위를 받게 되며, 공식적으로 남침례교단의 사역자 (전도사, 선교사, 목사)로써 목회의 길을 걷을 수 있도록 훈련 받게 된다. 아울러, 정식 신학생으로 입학하기 전에도 과목별로 청강할 수도 있다. 

입학원서는 프리스코캠퍼스와 플라워마운도캠퍼스에서 교부하며, 우편 또는 인터넷으로 교부와 접수가 가능하다. 입학 및 수강, 그리고 학교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전화 972-469-3100 (교무행정처) 또는 dalkbts@gmail.com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종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