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펠

교회3.jpg

 

중앙연합감리교회  화요예배  시작

그리스도인의 영적성장은 무엇인가?주제로 열려

 

중앙연합감리교회(이성철목사)에서는 그동안 쉬었던 화요예배를 지난 9월4일(화)에 재개하였다. 이날 다시 시작한 화요예배에 모두 30여명의 성도들이 참석하였는데, 강사로 나와 강의를 한 이성철담임목사님도 오랫동안 화요예배를 쉬었다가 다시 시작해서 몇분이나 나올까 궁금했는데 이렇게 많이 참석해서 놀랐다고 말했다.
화요예배로 정했지만 예배라기 보다는 성경공부형식으로 진행되는 시간으로 신앙생활을 처음하시거나 교회에 처음 등록하신 분들에게 주제를 정해 훈련하는 그런 성격의 모임으로 보였다. 
이날 예배는 찬양인도자가 나와 2곡의 찬양을 부른후에 이성철담임목사가 나와 ‘그리스도인의 영적 성장’이라는 주제로 앞으로 4-6주 정도 강의할 예정이라고 밝혔으며 내용으로는 제1과 그리스도인의 영적 성장, 제2과 영적 성장의 당위성, 제3과 영적 성장의 목표 그리고 제4과 영적 성장의 길에 대해 강의한다.
이날 첫시간에 이목사는 그리스도의 영적 성장에 대해 강의하면서 ‘영적 성장이란 무엇인가’에 대해 성경 각곳에 기록된 내용들을 찾아보는 시간을 가졌고 그리고 영적으로 성장한 사람들의 모습에 대해 성경에 기록된 다윗과 입다, 베드로, 스데반, 바나바의 삶의 모습을 통해 영적성장이 무엇인지를 살펴보고 자신의 삶에 적용시키는 모델로 확인하며 시간을 마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