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펠

교계뉴스 김세권목사 신간출판소식

2018.09.14 15:34

ohmily 조회 수:41

1.png

 

김세권목사 신간출판소식

두번째로 삶을 이끄는 출애굽기 읽기’ 출간

 

플레노 ‘조이플교회’ 김세권목사가 쓴 ‘삶을 이끄는 출애굽기 읽기’가 한국 도서출판 디사이플에서 출간되었다.

저자인 김목사는 이책에서 우리의 목적은 성막을 짓는 것이 아니라, 거기 덮인 구름을 보는 일이다. 구름은 원래 시내산 꼭대기에 머물러 있었다. 하나님이 거기 계셨던 까닭이다. 이스라엘이 거기서 그분을 만나긴 했지만, 시내산은 이스라엘의 목적지가 아니었다. 그들은 하나님이 약속하신 가나안으로 가야 했다. 정확하게 설명하면, 시내산은 중간 기착지였다. 이리 본다면 하나님의 구름이 산에서 내려와 장막에 덮인 건 상당히 자연스럽다. 하나님은 시내산에 거하기보다, 이스라엘과 함께 다니시기를 원하셨다. 이스라엘은 목적지가 아니기 때문에 그곳을 떠나야 했으니, 하나님도 움직이셔야 했다. 이스라엘이 홀로 가나안으로 가지 않도록, 그분이 산에서 내려오셨다. 성막은 해체해서 사람이 메고 갈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움직이려고 마음 잡수신 하나님이 성막으로 거처를 옮기신 것은 당연한 수순이라고 밝히고 있다.

저자는 추천서에서 첫번째 책 출간이후두번째 책을 기다렸던 많은 사람들에게 그리고 설교를 준비하기 위해 해설서를 기다렸던 목회자들과 출해굽기를 더 깊게 이해하기 원하는 평신도들에게 너무나 값진 선물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