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펠

교계뉴스 감사하는 마음

2018.11.09 10:49

KTN_WEB 조회 수:8

감사.jpg

 

  감사의 메세지 (1)  

 

감사하는 마음

 

by David Jeremiah

 

오늘 당신은 당신의 췌장에 대해 감사했습니까? 이 질문은 플로리다의 안과 전문의인 제임스 길 박사가 백내장  수술을 받는 환자들에게 하는 질문이다. 길즈 박사는 수술의 가장 나쁜 부분은 환자가 수술에 대한 불안감을 갖게 되는수술 일주일 전에 일어난다는 것을 알았다. 그는 종종 환자들과 감사에 대해 말하면서 수술을 앞둔 환자들에게 수술을 대하는 태도가 결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음을 강조한다.
“저는 종종 환자들에게 오늘 그들의 췌장에 대해 하나님께 감사했는지를 묻습니다. 아마도 아니지만, 출생 이후로 그 장기는 연중 무휴로 일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하나님께서 그들을 위해 하시는 일은 훨씬 더 많습니다. 그들의 걱정하는 마음은 주님에 대한 신뢰의 결핍을 나타냅니다. 또한 그것은 창조주이신 하나님에 대한 감사를 반영하지 않습니다.”라고 그는 말한다.

 

우리가 아플떄 우리는 몸의 다른 부분은 문제가 없음을 인해 하나님께 감사할 수 있다. 우리가 좌절을 겪을 때, 우리는 그렇지 않은 삶의 모든 부분들에 대해 주님께 감사할 수 있다. 또한 어둔 구름이 몰려올 때 조차 한줄기 빛으로 인해 감사할 수 있다. 고인이 된 영국 작가 G.K. 체스터턴의 말을 바꿔 말하면, 우리는 많은 것들을 감사로 받아들여야 할 때 당연하게 여긴다고 하는 것이다.
진정으로 감사하는 태도는 성경을 진지하게 받아들이고, 그리스도의 주권에 복종하고, 하나님의 뜻에 따라 행동하고, 하나님의 약속에 따라 걷는 사람들에게만 가능하다. 그 때에야 비로소 우리는 `모든 일에 감사하라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한 하나님의 뜻이다.’라는 신약성경  데살로니가전서 5장18절의 말씀을 이행하는 것이다.

 

모든 일에
“모든 일에 감사하라”는 문장은 두 부분으로 구성된다. 첫번째는 “모든 일에”이다.  그것이 모든 것을 말하지 않는다는 것을 주목하라. 우리 삶에서 일어나는 어떤 것은 악하고 상처를 주고 해롭고 비극적이다. 이러한 것들은 하나님께 감사하는데 필요한 것은 아니라고 생각하지만 그런 환경가운데서도 하나님의 축복으로 인해 그분께 감사할 수 있다. 신약성경 고린도전서 3장 23절에서는 “…너희는 그리스도의 것이요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것이다.”라고 말씀하고 있다.
사도바울은 고린도교인들에게 “내가 하나님께 감사하는 것은 너희가 주님으로 인해 모든 것에 풍족하기 때문”이라고 고전1:4-5에서 말씀하고 있다.  또한 그는”오직 너희는 믿음과 말과 지식과 모든 간절함과 우리를 사랑하는 이 모든 일에 풍성한 것 같이 이 은혜에도 풍성하게 할지니라. “고 고후8장7절에서 권면하고 있다. 또한 신약성경 빌립보서4장6절에서  “아무 것도 염려하지 말고 다만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 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 고 말씀한다.
그리스도안에서 풍성한 사람들은 모든 것에 풍족하며 풍성하고 모든 일에 기도한다. 우리가 주님을 사랑하고 그분의 뜻을 이룰 때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룬다. 그러므로 우리는 모든 일에 감사할 수 있으며 이것이 주님 안에서 우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다.
나는 우리가 감사에 대한 성경의 모든 언급을 살펴보고 진지하게 받아들인다면 우리의 태도가 어떻게 바뀔지 궁금하다. 데살로니가전서 5장18절의 말씀을 삶의 모든 영역에서 오늘 실천해 보자.

 

감사하라
주어진 상황가운데 우리는 낙심으로 붕괴되거나 혹은 360도 원 안에서 돌아보고 감사해야 할 몇 가지를 발견할 수 있다. Henry Ward Beecher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감사하지 못하는 마음은 자비가 없다. 그러나 감사하는 마음은 그 날을 헤치고 지나가고, 자석이 철을 발견하는 것처럼, 매 시간마다 하늘의 축복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우리는 불확실한 세계에 살지만 그러나 주님은 다음과 같이 약속하신다. “나는 분명히 너희와 함께 할 것이다.”(출3:12) 그분의 말씀은 우리에게, 우리의 유익을 위해 모든 것을 역사하시는 하나님의 섭리와 우리를 위해 준비된 그분의 미래를 가르치기 위해서, 우리는 확실하게 긍정적인 것을 강조해야 한다. 오늘을 시작하면서 항상 기뻐하고 쉬지말고 기도하며 모든 일에 감사하라. 이것이 그리스도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다.

 

번역_ 이종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