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펠

1 새해.jpg

 

새해에 하나님과 가까워지는 5가지 방법

 

1. 당신 혼자서는 모든 것을 할 수 없다고 인정하라

하나님과 가까워지는 첫번째 단계는 당신의 삶에 그분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것이다. 그것이 이상한가? 현실은 우리 스스로 모든 것을 할 수 없으며 그것을 인정하는 것은 당신 삶에서 겸손함을 보이는 것이고 하나님의 능력과 인도하심이 필요함을 하나님께 나타내는 것이다. 요한복음 3장30절에서 “주님은 높아지셔야 하고 나는 낮아져야 한다.”고 말씀하신다. 

 

2. 해로운 관계에서 벗어나라

하나님과의 더 깊은 관계를 갖는데 가장 큰 장애물은 해로운 관계들이다. 이런 관계가 가족이나 친구들 혹은 직장동료들로 부터 온다면 그런 관계를 멀리함으로 하나님과의 관계를 잘 가질 수 있는 마음의 공간을 마련해야 한다. 당신의 영적 삶에 대한 우선순위를 가져야 한다. 비록 쉽지 않은 일이지만 세상에서의 나쁜 관계를 정리하지 못하면서 하나님과 건강하고 바른 관계를 가질 수 없음을 기억하고 힘써야 한다.

 

3. 지역교회나 스몰그룹에 참여하라

여러분은 하나님과 함께하는 여정에서 여러분을 돕고 지지해줄 사람들을 가진다면 얼마나 많은 이득을 얻을지 믿지 못할 것이다. 지역 교회 및 또는 소그룹에 연결하는 것은 책임감을 지키고, 필요할 때 지혜를 주며, 어려움에 처했을 때도 도움을 줄 것이다.   
예수님의 교회는 항상 공동체 안에서 이루어지기를 의도 했으므로, 하나님과의 관계에 관심을 갖는 공동체에 자신을 연결시키는 것이 좋다. 사도행전2장에 나타나는 교회는 이러한 주제에 대한 아름다운 예이다. 그것은 예수님의 복음중심의 공동체이다.

 

4.성경을 읽으라

만일 성경의 하나님을 알기 원하면 성경을 읽어야 한다. 적어도 하루에 한번 성경을 읽고 하나님의 지혜와 인도하심으로 당신의 마음을 채우라. 성경을 읽는 것은 당신 신앙의 기초를 세우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깨달은 말씀에 대한 묵상노트를 적고 실천할 때 삶이 투명하게 된다. 하나님은 여러가지 방법으로 당신에게 말씀하시며 당신이 누구인지를 더 잘 이해하게 될 것이다. 만일 하나님이 당신에게 말씀하시기를 원하면 그분이 말씀하신 성경을 읽기 시작하라.

 

5.기도에 우선순위를 두라

기도가 열쇠이다. 때로 기도가 이상하게 보일때도 있지만 항상 그런것은 아니다. 하나님과의 대화로서 기도를 생각하라. 단지 주님께 말하는 것이 기도이다. 초를 켜거나 향을 태우거나 검은옷을 입을 필요는 없다. 편안하게 평안한 장소에서 주님과 당신의 관계를 세울 수 있도록 도움을 구하라. 마틴 루터는 “ 기도없이 기독교인이 되는 것은 호흡없이 살아가는 것보다 더 가능하지 않다.”고 말했다. 
그 인용은 강력한 진리로 가득 차 있다. 나는 당신이 하나님과 연결된 채로 머물기위한 방법으로 기도하기 시작하길 바란다. 의미를 갖는 관계는 어떤 것이든 훌륭한 의사소통을 하는 것이다.

 

번역_ 이종철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