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펠

수퍼볼.jpg

 

Super Bowl이 열리는 주일 저녁예배를 계속할 것인가?

By Toni Ridgaway

 

미 전국의 교인들은 오는 2월3일 주일저녁에 아틀란타에서 열리는 미 최대 스포츠 행사인 수퍼볼게임을 볼것인가 아니면 저녁예배에 참석할 것인가로 고민하고 있다고 한다.
사우스 캐롤라이나에 있는 대형교회인 뉴스프링교회는 수퍼볼 경기 저녁예배를 취소할 것인지 아니면 예배시간을 옮기고 성도들이 교회에 함께 모여 그 경기를 보게할 것인지를 놓고 의논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 교회 Perry Noble목사는 이러한 결정은 죄를 짓는 것도 세상적인 것도 아니라고 말했다.
“성경에는 예배에 대한 성경적 시간을 의무화한 구절은 없습니다. 교회에서 우리가 하는 일은 세상의 문화와 경쟁하는 것이 아니라 가능한한 많은 사람들에게 전도하기 위해 문화가 하는 것을 지렛대로 삼아 차이를 만드는 것입니다.”라고 말하며 수퍼볼경기는 매년 미국에서 가장 많은 시청율을 기록하고 있는 행사라고 언급하였다.
또한 아틀란타 Alpharetta에 있는 Andy Stanley목사가 시무하는 대형교회인 North Point교회는 교인들이 수퍼볼경기를 볼 수 있도록 주일 저녁예배를 취소한다고 밝혔다. 그러나 워싱톤주의 타코마시에 있는 Mars Hill교회는 수퍼볼주일에 예정되어 있는 5번의 주일예배시간을 변경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하며 이날 예배출석은 줄어들 것을 예상한다고 Bubba Jennings목사는 밝혔다.
당신의 교회는 수퍼볼경기를 교인들이 볼 수 있도록 저녁예배를 취소할 것인가? 아니면 시간을 옮길 것인가? 그렇게 할 예정이면 왜 그런지 아니면 아닌 이유에 대해 당신의 결정을 교인들과 함께 나누어 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