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펠

 [가장 위대한 하나님의 성품_ 용서] 

 

죄인으로 용서받은 우리가 용서하지 못할 대상은 없다

 

용서는 하나님의 말씀에서 아주 중요한 주제이다. 성경은 우리에게 “동이 서에서 먼 것 같이 우리의 죄과를 우리에게서 멀리 옮기셨으며” (시103:12)라고 말씀하고 있다.

 

성경은 분명하다. 하나님의 용서는 모든사람들을 위한 것이지만 우리 각자는 개인적으로 그분의 용서하심을 받아야 한다. 우리 가족은 분명하게 보이는 방법으로 용서를 경험하였다. 나의 아버지 Bob Harrington은 내가 6살 떄인 1958년 4월15일에 하나님의 은혜로 주님을 극적으로 영접하며 죄용서를 받았고 구원 받았다. 그리고 3일 후에 첫번째 설교를 했으며 그의 부모님들을 주님께로 인도했다. 

 

어머니와 나 그리고 여동생도 아버지를 따라 기독교신앙을 가졌으며 교회에서 열심히 봉사하였다. 주님은 나의 아버지를 사역자로 부르셨고 뉴올리안즈 침례신학교에서 신학을 하도록 인도하셨다. 그후에 아버지는 교회사역을 시작으로 미 전국의 전도집회를 인도하며 많은 전도의 열매를 맺었다.
그러나 아버지의 사역이 절정에 달했을 때 사단은 그를 시험했고 아버지는 그 시험에 넘어졌다. 그래서 주님과 사역 그리고 어머니와 우리를 떠났다. 우리 모두에게 얼마나 큰 고통의 시간이었는지 모른다.
그때 하나님은 즉시 나에게 용서에 대한 말씀을 해 주셨다. 아버지는 용서해 달라고  감히 요청하지 못했지만 나는 아버지를 용서해야만 했었다. 우리는 아버지가 주님께 돌아오기 까지 17년 동안을 기도했으며 고통의 시간이었지만 아버지의 회복은 우리 모두에게 기쁨이 되었다.
아버지가 주님께 돌아온 이후 구원의 회복에 대한 기쁨과 함께 주님 안에서 행복한 삶을 살게 되었다. 그는 자신의 이야기를 간증하는데 주저함이 없었고 자신처럼 주님을 떠난 사람들에게 돌아오는 것이 바른 것이라고 하는 설교를 해달라는 요청에 응해 “돌아온  탕자를 사랑하는 것”에 대한 말씀을 전했다. 이 얼마나 용서에 대한 아름다운 모습인가?

 

나중에 아버지는 치매에 걸렸다. 그러나 그는 자신의 상태에서 완전히 평화로웠다. 어느날 오후에 내가 아버지의 작은 집으로 갔을 때 하나님은 나에게 완전한 용서의 생생한 예를 보여주셨다. 한 TV프로그램에 출연한 이혼한 부부가 서로 소리를 지르며 싸우는 장면이었다. 그때 아버지는 나를 바라보시면서 “우리 가족중에 누구도 이혼하지 않은 것이 얼마나 대단한 일이냐? 우리 모두는 서로 사랑하기 때문이겠지.”라고 말씀하셨다. 치매가 주는 유익이 아니었을까?
나는 이런 놀라운 장면을 통해 아버지에게 진리를 깨닫게 해주신 하나님께 감사하였다. 아버지 자신은 두번이나 이혼하셨지만 그러나 하나님은 그를 용서하셨고 그의 의식 속에 있는 그의 죄를 없애주신 것이었다. 이 얼마나 완전한 용서이신가? 주님이 용서하실 때, 우리의 죄는 완전히 사라지는 것이다. 나와 내 동생은 우리 가족을 용서해 주시고 다시 연합하게 하심을 기뻐하였고 아버지가 돌아가실 때 까지 함께 가족으로 기쁨을 누렸다.           

 

번역_ 이종철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