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 음악 ] 재미있는 클래식 이야기  

 

악기 구입법  [현악기 구입방법]

 

지난주까지 현악기 렌탈하는 과정과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늘은 렌탈 악기를 사용하거나 악기를 시작하는 학생들 중에 구입을 원하는 분들을 위해 현악기 구입방법에 대해 이야기 나눠 보겠습니다.
먼저 알아두셔야 하는 점은 현악기는 가격이 비싼 유명 핸드메이드 악기 말고는 대부분 저렴한 학기는 구입 후에 중고로 판매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리고 현악기는 학생의 나이와 신체조건에 따라 사용해야 하는 악기의 사이즈가 다르기 때문에 어린 나이에 시작하는 학생은 처음부터 구입한 악기를 사용하면 악기 사이즈를 바꿀때마다 새로 악기를 구매해야 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따라서 악기의 사이즈를 업그레이드 하는 상황을 고려하고 구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어린 학생을 위한 악기 구입은 특히 초보자의 경우,  처음부터 가격 높은 좋은 악기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렌탈 악기를  사용하는 것을 권해 드리지만 매달 렌탈비용을 지불하는 것이 부담스러워 악기 구매를 원하신다면 저렴한 가격의 튼튼한 악기를 구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첫번째로는 온라인 (악기를 판매하는 사이트나 아마존) 등에서 판매하는 팩토리 메이드 악기를 구매하시는 방법입니다. 조금만 서칭을 해보시면 현악기를 주로 만드는 회사를 쉽게 찾으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이 경우의 장점은 저렴한 가격으로 패키지 구매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현악기의 경우 악기외에도 활 (보우), 숄더레스트, 스트링, 튜너 등등의 부속품이 필요합니다. 

 

온라인에서 판매하는 세트 구성에 이런 품목들이 포함된 경우가 많습니다. 단점은 악기에 문제가 생겼을 경우 에프터서비스가 어렵고 ( 주로 본인의 부담으로 로컬 샵에서 수리해야 하므로 악기가격보다 더 비싼 수리비가 나올 수 있습니다.) 중고로 판매가 어렵거나 판매하더라도 거의 헐값에 팔아야 하기도 합니다. 
또한 가격이 저렴한 만큼 악기의 퀄리티나 소리가 그다지 좋지 않기 때문에 혹시 진지하게 악기를 생각하거나, 오디션이나 대회를 준비하는 학생에게는 권해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또한 온라인 구매의 경우 직접 악기를 보고 구매하지 않기때문에 악기의 불량 여부를 알아보기도 어렵습니다. 따라서 처음 악기를 시작하는 어린 학생들에게 처음 몇달 ~일년 정도 사용하는 용도 정도로 적당하다고 생각합니다.

 

최원경 CMIT 원장

 

 

B042.pdf  다운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