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랑랑.jpg

 

[ 음악 ] 음악 영재들의 향연

 

10명의 유명한 아시안 피아니스트

 

인터넷의 발달로 예전과 다르게 언제든지 전세계 어디서나 훌륭한 피아니스트들의 연주 영상을 감상할 수 있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특히 아시안 피아노 문화는 아시아지역의  빠른 발달과 인구 증가, 음악에 대한 관심 등으로 많은 피아노 영재들을 발굴해 내 왔습니다.  많은 국제 대회에 입상하는 아시안 피아니스트들과 아시아 지역에 증가하고 있는 명망 있는 음악하교들의 졸업생 음악가들이 증명하고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아시아 지역 나라들에 피아노 판매율 역시 피아노에 대한 인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랑랑이나 윤디리 같은  유명 연주자들을 시작으로 더 많은 아시안 연주자들이 등장하고 있으며 그들은 더욱 탄탄한 명성을 쌓으며 전 세계의 주요 연주홀에서 많은 청중을 끌어 모으고 있습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아시안 피아니스트들은 주요 대회에서 대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한국인 피아니스트들의 괄목할 만한 성장이 눈에 띄게 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앞으로 수년 동안 이 아시안 피아니스트들이 주목할만한 성공을 계속 이어갈 것임에 분명합니다. 오늘은 이 피아니스트들과 친숙해 지기 위해서, 피아노에 푹 빠져 있는 음악 애호가들을 위해서 CMUSE에서 소개하는  10명의 주목할 만한 유명한 아시안 피아니스트들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랑랑 ( Lang Lang)
랑랑은 2살에 피아노를 시작했으며 청소년 시절 이후 메이저 대회에 입상은 없었지만  Gary Graffman 과 같은 세계적인 음악가들에게 지도를 받으며 유명해졌습니다. 뉴욕타임즈와 같은 유명 출판지에 “ 클래식 음악 행성의 가장  핫한 예술가” 로 예시되며 타임지에서는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현재 콘서트 피아니스트로 활동할 뿐만 아니라 ‘랑랑재단 (Lang Lang Foundation)’을 설립해 어린 피아니스트 영재들을 키우는 일도 하고 있습니다. 

2. 윤디리 ( Yundi Li)
윤디리는 동시대 피아니스트 들 중에 가장 환호를 받고 있는 피아니스트 입니다. 윤디리와 랑랑은 21세기에 같은 중국인으로 전세계적으로 유명해 진 피아니스트들이라는 공통점 때문에 종종 연관되거나 함께 자리잡고 있습니다.  윤디리는 2000년 18세의 나이로 국제 쇼팽대회에 최연소 우승하였습니다. 그 결과로 그는 콘서트마다 매진될 정도로 팬을 거느리고 있으며 음반 역시 상을 받았습니다.

3. 유자왕 ( Yuja Wang)
유자왕은  그녀의 훌륭한 테크닉으로 전세계 피아니스트 무대에 센세이션을 일으켰습니다.베토벤의 “함머클라비어 (Hammerklavier)” 소나타와 같은 도전적인 곡 연주로 알려져 있는데 그녀는 이런 어려운 곡을 힘들지 않게 연주해서 전세계적으로 전문가와 초보자 할 것 없이 모두에게 존경을 받는 피아니스트로 자리잡았습니다. 

4. 미츠코 우치다 ( Mitsuko Uchida)
미츠코 우치다는  피아노 연주 직종에서 단연코 최고의 그룹에 속해 있습니다. 도쿄 출생으로 우치다는 그녀의 전세계를 다니며 연주하는 데 시간을 보냈는데 특히 그녀의 역량은 모짜르트 작품 연주에 있었으며 그녀의 독특한 모짜르트 피아노 작품 연주로 인해 그녀는 전세계적으로 사랑받았습니다. 종종 20세기의 훌륭한 여성 피아니스트로 분류되며 그녀를 뒤따르는 많은 다른 여성 아시안 음악가들을 위한 길을 닦고 포장해 왔습니다. *
[다음주에 계속]

 

최원경
CMIT 원장

 

B042.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