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랑랑.jpg

 

 

[ 음악 ] 음악 영재들의 향연

 

10명의 유명한 아시안 피아니스트

 

[지난주에 계속]

5. 주 샤오 메이 ( Zhu Xiao-Mei)
중국 피아니스트인 쥬 샤오 메이는 역경을 극복한 현대시대에 가장 존경받는 피아니스트들 중 한 명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그녀는 중국노동캠프 ( Chinese Labor Camp) 에서 처음으로 피아노를 배웠으며 8살이 되었을 때 라디오와 텔레비전에서 연주하기 위해 베이징으로 갔습니다.  리스트에 있는 다른 피아니스트들과 다르게 샤오 메이는 그녀가 할 수 있을 때, 손에 꼽을 수 있을 만큼 몇 안되는 콘서트만, 그리고 그녀의 바하와 같은 그녀가 애정하는 작곡가의 몇 안되는 작품만을 연주했습니다. 

 

6. 조성진 ( Seong-Jin Cho)
한국의 피아니스트인 조성진은 빠르게 World-class의 커리어를 쌓아가며 이름을 알리고 있습니다. 그는 뛰어난 기교와 생생한 스타일과 테크닉 때문에 그의 세대에 가장 특색있는 아티스트 중 한명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그는 폴란드의 바르샤바에서 개최된 쇼팽 국제 대회에서 인기있는 금메달 우승자로서 각광 받고 있으며, 그의 모국인 한국에서는 팝스타와 같은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7. 케이트 리우( Kate Liu)
케이트 리우는 싱가폴계의 미국 클래식 피아니스트입니다. 그녀는 싱가폴에 있는 야마하 음악학교 (  Yamaha Music School) 에서 피아노를 시작한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그녀의 음악적인 커리어를 위해 가족과 함께 시카고로 이주했습니다. 
현재 명망있는 음악 학교인 커티스 음악원에 재학중이며 이미 클리브랜드, 캐나다, 한국, 바르샤바등 전세계의 다양한 연주홀에서 연주하고 있습니다. 
8. 손열음 ( Yeol Eum Son)
손열음은 한국의 클래식 피아니스트입니다. 국제 차이콥스키 대회를 포함해 셀 수 없을 만큼 많은 인상적인 대회들을 우승한 것 뿐만 아니라 그녀는 많은 부담 아래서도 기품있고 우아하게 연주하는, 그녀의 능력으로 팬들뿐 아니라 전문 연주자들 에게도 감동을 주었습니다. 또한 그녀의 유튜브 영상들은 수백만 뷰의 엄청난 조회수와 뷰를 기록했는데, 이것은 현재 클래식 음악계에서 보기 드문 놀라운 일입니다. 

 

9. 임동혁( Dong-Hyek Lim)
한국의 클래식 피아니스트인 임동혁은 2004년 명망있는 퀸 엘리자베스 대회에 우승하며 세계적인 유명인사로 나아가게 됩니다. 그는 10세에 모스크바 콘서바토리의 최연소 학생이 됩니다. 또한 그는 프리미어 그랑프리 ( Premier Grand Prix) 의 최연소 우승자이기도 합니다. 현재도 그는 링컨센터, 런던의 Wigmore Hall, the Salle Pleyel, 그리고  Theatre des Champs-Elyseese등의 유수의 공연장에서 콘서트 피아니스트로 연주를 계속하고 있습니다. 

 

10. 선우예권 (  Yekwon Sunwoo)
 선우예권은 특별하고 훌륭한 탈렌트를 지닌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피아니스트 중에 한명입니다. 
서울에서 피아노를 시작한  그는 줄리어드 음악대학의 교수인  로버트 맥도날드 ( Robert McDonald) 와 같은 많은 베테랑 피아니스트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맥도날드 교수는 선우예권의 기술을 칭찬하며 다른 어떤 음악가도 하지 못했던 자신의 관심을 사로잡았다고 말했습니다. 
선우예권은 반 클라이번 대회에 우승하며 현재 한국과 미국 뿐 아니라 전 세계에 이름을 알리는 피아니스트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

 

최원경
CMIT 원장

 

B042.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