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CMIT 음악원 All State Orchestra

2017.10.26 15:29

KTN_design 조회 수:4

All State Orchestra

 

미들스쿨이나 하이스쿨에서 오케스트라 활동을 하는 자녀를 둔 학부모님들은 지난 몇주동안 무척 바쁘고 긴장된 시간을 보내셨을텐데요. 바로 All-region Orchestra 오디션 때문이셨을 것입니다. region마다 다르긴 하지만 14일부터 시작해 지난주말인 21일, 그리고 몇몇 지역들은 이번주말인 28일까지 오디션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아직 오디션을 치르지 않은 미들스쿨 학생들에게는 행운이 있기를 바라고 원하는 결과로 오케스트라에 들어간 학생들에게는 축하를 드립니다.

 

자, 이제 하이스쿨 자녀들 중에 높은 실력으로 탑 오케스트라에 들어간 학생들 중에서는 이번주 토요일에 치러지는 All-state orchestra 레코딩 준비에 한참인 학생들이 많이 있을 것입니다. 어떤 부모님들의 말씀을 들어보면 조금 오버해서올스테잇 오케스트라를 시키기 위해 악기를 시키고 학교 오케스트라 활동을 시키신다고 말씀 하시기도 합니다. 그만큼 중요한 일이라는 뜻이겠죠. 오늘은 레코딩을 준비하는 학생들과 부모님들, 그리고 지금은 미들 학생이더라도 앞으로 하이스쿨 학생이 되어 All State orchestra에 관심이 있는 학생과 학부모님들을 위해 레코딩을 준비하는 팁을 드리고자 합니다.

 

우선 All State Orchestra 에 들어가는 과정에 대해 이야기 해 보겠습니다. 만 보통 오케스트라 선생님의 권한으로 All Region 오케스트라 오디션을 보게 됩니다. (어떤 학교의 경우 제한 없이 모든 레벨, 모든 학생들이 자유롭게 오디션에 참가할 수 있기도 하고, 또 어떤 학교는 각 학교의 탑 레벨 오케스트라 학생들만 오디션에 참가할 수 있도록 하기도 합니다.) Region 오케스트라 같은 경우도 각각 다르긴 하지만 보통은 2-3개 레벨의 오케스트라가 있는데 (Chamber-Philharmponic- Concert, 또는 Symphonic- Philharmonic- Concert)- 단, 규모가 작은 region의 경우 1-2개의 오케스트라가 있을 수도 있음- 그 중에 탑 오케스트라에 들어간 학생들은 올스테잇 오케스트라 오디션을 위한 레코딩을 참가할 자격이 주어집니다.

레코딩을 하는 이유는 텍사스 전역의 학생들이 라이브 오디션을 하기에는 지역이 광범위 하고 지역마다 다른 judge가 심사하면 공정하지 못할 수 있고 또한  학생수에 비례하게 실력자 수가 있는 것도 아니므로 지역마다 뽑아야 하는 숫자를 정해주기도  어려운 상황이므로 TMEA 스테이트 관계자들과 스테이트 디렉터가 모른 학생들의 레코딩을 듣고 직접 심사하기 위해서 입니다. 스테이트 오케스트라도 Symphonic- Philharmonic- Concert 세 개의 오케스트라가 있고 실력별로 심포닉 부터 컷 하는 식으로 멤버가 결정됩니다. 


(다음주에 계속)

 

1_philharmonia.jpg

 

글 _ 원경 CMIT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