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 음악 ]  재미있는 클래식 이야기 

 

악기 구입법 [현악기 렌탈법과 구입법]

 

악기를 렌탈할 때 중요한 점은 첫째, 문제가 생겼을 때 수리나 교환이 용이한가, 둘째, 수리에 필요한 비용이 누구의 부담이 되는가 ( 보험여부), 셋째, 악기의 퀄리티가 가격에 비해 좋은가, 그리고 마지막으로 렌탈을 하다가 구입하게 될 경우 렌탈 비용이 개런티 되는가 하는 정도를 따져보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 큰 악기사의 경우에는 악기에 문제가 생겼을 때 수리나 교환이 빠르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악기에 문제가 생긴 경우에 악기를 교환 해 주지 않고 수리만 해 주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수리 기간동안 악기를 사용하지 못하게 되므로 꼼꼼하게 따져보시기 바랍니다. 

 

작은 악기사의 경우 보험이 없는 곳도 있어서 당장 악기를 렌탈할 때는 조금 저렴하게 느껴지지만 악기에 문제가 생겼을 경우 본인이 직접 악기수리 비용을 지불해야 하기 때문에 더 큰 비용이 지출 될 수 있습니다. 
악기의 수리와 교환을 위해서는 악기사의 위치도 중요합니다. 

 

악기사가 매장이 여러곳이 아닌데 집과 먼 곳에 위치해 있다면 보험이 있다고 하더라도 악기의 수리를 위해서 악기를 맡기고 또 찾으러 가는 일에 많은 시간을 할애해야 합니다. 
실제로 어느 학생의 경우 학교를 통해 악기를 빌렸는데, 그 악기사가 집에서 50분 정도 거리 ( 트래픽이 심할 경우 1시간 이상)에 있는 것을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악기에 문제가 생겨 수리를 맡기려 연락하니 악기를 직접 가지고 와야 한다고 했고 따라서 학생의 부모님께서는 악기를 맡기러 가는데 왕복 2시간, 악기의 수리가 끝난 며칠 후 찾으러 가는데 왕복 2시간을 소요하셔야 했기 때문에 불만을 얘기하시는 것을 보았습니다. 

 

따라서 직접 악기사로 가서 렌탈하시는 경우가 아닐 때에는 악기사의 위치를 꼭 알아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악기사가 먼 곳에 있는 경우 때로는 악기사의 직원이 수리를 위해 악기를 픽업하는 곳도 있으니, 그런 가능성에 대해서도 질문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물론 부모님들께서 악기에 대해 잘 모르시기 때문에 렌탈하는 악기의 경우 악기사에서 제공하는 악기를 그냥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렌탈 악기의 경우에도 학생이 사용하는 동안 그 악기로 오디션을 보거나 하는 상황이 생기므로 꼭 악기의 퀄리티도 따져보시기 바랍니다. 

 

최원경 CMIT 원장

 

B039.pdf  다운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