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 음악 ]  재미있는 클래식 이야기  

 

악기 구입법
 

[현악기 렌탈법과 구입법]

 

현악기로 유명한 로컬 악기사의 경우 렌탈 악기라 하더라도 핸드메이드+ 수준급 악기를 렌트하기도 하지만 일반 음악사에서는 공장산 악기를 렌트하는 것이 흔한 일입니다. 가장 바람직한 것은 레슨 선생님께 부탁해서 여러 악기의 소리를 들어보고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의 악기사의 렌탈 가격은 비슷한 수준이기 때문에 이왕이면 같은 가격에 좋은 악기를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악기를 렌탈하는 대부분의 악기사는 악기를 판매하는 곳이 많습니다. 
따라서 악기를 렌탈하는 사람=잠정적인 구매고객 이 될 경우가 많기 때문에 거기에 연결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악기사들이 있습니다. 가장 흔한 방법이 바로 렌탈한 비용의 50% 정도를 악기를 구입할 때 크레딧으로 주는 것입니다. 
예를들어 2년동안 한달에 $50 의 비용으로 악기를 렌탈하다가 같은 악기사에서 사용하던 악기를 구입하는 경우 그동안 지불했던 렌탈 비용의 50%인 $600 을 악기 비용에서 디스카운트 해 주는 것입니다. 이런 경우를 위해서 악기를 고를 때 신중하게 고르라고 추천드리는 것입니다. 달라스에 여러곳의 매장을 가진 어떤 음악사의 경우 공장산의 악기를 주로 사용하기 때문에 이러한 개런티 프로그램을 가지고 있다 하더라고 나중에 구입해야 하는 악기가 공장산이기 때문에 가격대비 퀄리티가 추천할 만 하지 않습니다. 

 

이렇게 꼼꼼하게 따져보고 악기를 렌탈해서 사용하다가 본인의 악기를 구입하기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 다음주에는 현악기 구입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원경
CMIT 원장

 

B042.pdf 다운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