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엘리트학원이미지(1).jpg

 

엘리트학원, 인도네시아 보골지역의 난민학생들 무료교육 시행

 

엘리트학원이 2018년 2월 1일부터 인도네시아 보골 지역에 있는 난민 학생들에게 미국 정식 사립학교의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6세에서 16세 사이의 파키스탄, 이라크, 아프카니스탄, 미얀마, 시리아 출신의 아이들이 수용소에 100여명 있는데, 이들이 아직 난민 자격을 인정받지 못해 현지 로컬 학교의 교육을 받지 못하고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엘리트학원은 이들 난민 학생들을 EOS(Elite Open School)의 정식학생으로 등록시키고, 이들이 난민 자격을 받아 정착할 나라의 학교에 들어갈 때까지 혹은 난민 수용소에서 고등학교를 졸업할 때까지 무료로 교육을 시키기로 결정했다.  
이들이 다른 학교로 전학을 갈 경우도 미국 정식 사립학교로 인가를 받은 EOS의 학교 성적표와 재학 증명서가 큰 도움이 될 것이고, EOS를 통해 공부를 마치고 졸업을 했을시에도 미국 고등학교 졸업장이 주어지기 때문에 앞으로 더 높은 교육을 받을 수 있는 디딤돌의 역할이 되리라 예상된다. 
 미국에서도 최첨단, 최고의 교육 방법으로 인정받는 엘리트 커리큘럼과 교육 방식을 갖고, 전쟁으로 인해 나라를 잃고 떠도는 난민 아이들에게 용서와 화해 그리고 사랑의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이다.
 개인 수업용 컴퓨터 제공 및 컴퓨터 랩 설치, 그리고 학생 교육 비용, 선생님 교육 비용 등 상당한 재정과 시간이 들어갈터인데 끝까지 잘 마무리 지을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의 관심 이 기대된다.
[KTN]_안창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