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휴스턴 교육원.jpg 

지난 10일(수) 오후 6시부터 휴스턴 한국교육원에서 개최된 봄학기 한국어 강좌 수료식[출처=휴스턴 총영사관]

 

휴스턴교육원, 한국어강좌 졸업식 개최

 

휴스턴한국교육원(원장 박정란)은 오는 5월 10일(수)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POST OAK CENTRAL 1층 회의실에서 2017년 한국어 강좌 봄학기 수료식을 개최한다.
박정란 교육원장이 환영사를, 김형길 총영사가 축사를 맡을 예정인 이날 행사는 주 휴스턴 대한민국 총영사관 김형길 총영사, 교육원 한국어 강좌 및 휴스턴대 한국어강좌 수료자 및 가족, 차기 신청 예정자 등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된다.
2017년 1월 초에 시작, 매주 2시간씩 18주간 한국어를 배워 온 학생들은 총영사, 교육원장, 가족들의 축하와 격려 속에서 수료증을 수여받은 후 그 동안 갈고 닦은 한국에 관한 지식을 겨루는 한국어 퀴즈대회, 반별 장기 자랑 경연, 특별 순서로 수강생 한국방문기 발표 등을 갖게 된다.  또 참석자들은 푸짐한 한국 전통 음식도 즐길 수 있다.
한편, 2017년 가을 학기 한국어 강좌는 오는 7월 17(월)에 시작, 11월 16일(목)까지 18주 동안 지속되며 주 1회, 회당 2시간으로 운영된다. 초급(월, 화요일), 중급(수), 고급(목)의 세 단계로 나뉘어 4개의 반별로 진행되는 수업은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교육원 강의실에서 운영되며 강의 중 한국 추석  때에는 한국문화체험을 실시하고 기초 한국어에서 회화까지 다양한 내용을 배울 수 있다. 현재 재학생을 대상으로 수강을 위한 사전 등록을 받고 있으며 신규등록의 경우는 6월 1일(목) 오전 9시 교육원 홈페이지(www.houkec.org)를 방문, 신청할 수 있다. 초급반의 경우 정원이 조기에 마감되므로 수강을 원할 경우 신청을 서두르는 것이 좋다.

 

 

[기사제공=휴스턴교육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