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P1740387.jpg

 

재미과기협, 수학경시대회 개최
‘문제 해설’ㆍ’성적 분석 서비스’ 첫 실시 … 새로운 패러다임 제시

 

재미과학기술자협회 북텍사스지부(회장 최원재, 이하 KSEA)가 지난 4월 7일(토) University of North Texas에서 ‘2018 수학경시대회’를 개최했다.
Business Leadership Building에서 열린 이번 대회는 100여 명의 학생이 참가하며 규모면에서는 예년과 같았지만 운영적인 측면에서는 큰 차이를 보였다. 가장 큰 변화는 기존 ‘수학ㆍ과학 경시대회’에서 ‘수학경시대회’로 이름이 바뀐 것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과학 및 물리 대회가 폐지된 것이다. 
또 북텍사스 지부에 한해 학생들의 성적을 Algebra, Geometry, Number Theory, Counting and Probability의 4가지 분야로 분석해 학생들에게 자료를 송부하는 서비스를 실시한다. 경시대회로부터 일주일 후 ksea.north.texas@gmail.com로 자료를 요청하면 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그러나 이번 대회의 가장 큰 변화는 ‘문제 해설’ 시간의 신설이다. 시험 직후 바로 이어진 ‘문제 해설’을 통해 학생들은 고난위 문제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었다. 이는 경시대회의 목적 중 하나인 ‘평가 기준 제공’을 뛰어 넘어 학생들의 ‘실력 향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이번 경시대회에서는 학부모들을 위해 두 차례의 세미나도 진행했다. 먼저 1부에서는 2년 과정의 Early entrance college program인 TAMS(Texas Academy of Mathematics and Science)에 대한 소개가 있었으며 2부에서는 UT Arlington 윤지윤 교수가 Multicultural & inclusive education(다문화 및 포괄적 교육)에 대해 강의했다.

 

<수상자 명단>
△4학년
1위 Cheung Alexander
2위 Lee Andy 
3위 Kim Justin, Nam Woonggi

△5학년
1위 Jeong Richard 
2위 Lee Christine
3위 Lee Chloe

△6학년
1위 Cho Sua
2위 Cho Elise
3위 Lee Kate, Kwon Jisoo

△7학년
1위 Cheung Charles
2위 Lee Matthew
3위 Jung Joshua

△8학년
1위 Jung Junhwan
2위 Youn Andrew
3위 Kang Jaewoo

△9학년
1위 Bin Seungyeon
2위 Gao Richard
3위 Ahn Joshua

△10학년
1위 Jung Youjung, Han Bryan
3위 Yun Chanjong, Park David

△11학년
1위 Hong Heejae
2위 Ha Shawn
3위 Yun Sunjong

 

[KTN]_안창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