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휴서턴.jpg

 

재외동포 차세대 리더를 키우는 힘!
2018 재외동포 국내교육과정 수학생 모집(2회차) 계획

 

주 휴스턴 교육원(원장 박정란)은 2018 재외동포 국내교육과정 수학생 모집(2회차) 계획 참가자 모집을 실시한다. 대한민국 교육부 산하 국립 국제 교육원이 주최하고 국립 공주대학교가 주관하는 재외동포 국내 교육과정은 재외 동포 만을 위한 특별한 교육프로그램으로 문화, 언어, 역사 수업 뿐만 아니라 현장체험학습, 현지인과 현지 대학생과의 교류, 동아리 참여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교육과정이다.
전 세계 재외동포들과의 네트워크 형성 지원, 진학 탐색 지도를 통해 매년 90% 이상의 교육 만족도를 달성하는 한국 내 유일한 재외동포 장기 교윣과정이다.
교육 목표는 모국을 이해하는데 필요한 실용 한국어 구사 능력과 미래 국제사회 적응 능력의 배양 및 한국의 역사와 문화를 익혀 한민족으로서의 폭넓은 소양을 갖추고 국제사회에서 활약할 세계인 육성에 중심을 둔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교육생들은 한국어 심화 학습반 및 역사 문화 체험반으로 나뉘어 고급 한국어 과정을 비롯해 체험위주의 역사 문화 심화 학습, 미디어 한국사, 등의 과정을 이수하게 된다. 또한 특별 프로그램으로 모국의 이해와 정체성 함양을 위한 현장 학습, 문화 체험, 동아리 활동 등이 제공되며 페스티벌, 체육대회 등 각종 활동에도 참여하게 된다. 또한 한국어 학습 및 국내대학 입학 지원에 관련한 조언과 학습, 멘토링도 지원받게 된다.
각 프로그램에 따라 세분화 된 지원 자격은 대학원 수학준비 과정, 모국이해과정, 방학특별 과정 등 크게 3가지로 분류된다.
대학원 수학 준비 과정은 재외 동포로서 외국에서 12년 이상의 정규교육을 받은 사람 혹은 동등한 학역이 있다고 인정 되어 공관장의 추천을 받은 사람이 지원 가능하다. 
모국 이해 과정과 방학 특별과정은 12세 이상의 재외 동포로서(거주국 초등학교 졸업 이상) 공관장의 추천이 있으면 지원이 가능하다.
지원서 교부와 접수는 거주국의 한국 공관에서 가능하다. 달라스의 경우에는 달라스 영사 출장소나 휴스턴 한국 교육원, 혹은 휴스턴 총 영사관으로 접수하면 된다.
제출 서류는 지원서, 최종학교 졸업 증명서, 최종학교 성적 증명서, 재외 국민을 증명하는 서류, 여권 복사본, 수학계획서(소정 양식, 교육원 홈페이지에서 교부 가능)가 필요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휴스턴 한국 교육원 홈페이지(http://www.houkec.org/contents/bbspage/xbd/board.php?bo_table=kr_notice&wr_id=409)에서 열람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