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맥키니3.jpg

 

콜린카운티 도시, 주택가격 순위

Parker, Lucas,  Prosper, Fairview, Frisco 상위 5개 도시 차지

 

최근 신도시 개발과 베드타운으로 각광받고 있는 Collin County(콜린카운티) 소재 도시 중 Parker(파커) 가 평균 주택 시장가치 순위 1위에 올랐다. Parker는 대규모 주택이 즐비한 곳으로 이곳의 주택의 평균 시장 가치는 615,431달러로 조사됐다. Collin Central Appraisal District는 매년 재산에 대한 과세 가치의 예비 추정치의 일부로 주택 가격을 계산한다. 
Plano의 동쪽에 위치해 있고 인구는 약 4,440명인 Parker 시는 과거 TV 인기 방영 쇼였던 달라스(1978-1991, 한국의 전원일기 같은 장수 쇼)의 촬영지 Southfork Ranch가 위치한 곳으로 유명하다. Parker에 있는 주택 개발업자들은 대도시의 편의 시설에 가까우면서도 전원 생활을 꿈꾸는 이들에게 적합한 도시개발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이 도시는 Plano와 Allen ISD가 포함된다.
평가 지구 (appraisal district)는 주거 면제 자격이 있는 부동산을 기준으로 순위를 산정한다. 이는 임대 부동산이 일반적으로 고려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리고 Collin County 내의 재산만 연간 순위에 포함된다. 가장 높은 평균 시장 가치에서 상위 5위를 차지한 다른 도시들로는 Lucas ($592,132), Prosper ($525,828), Fairview ($523,118), Frisco ($440,177) 등이 있다.
순위에서 더 저렴한 쪽으로 Blue Ridge는 하위권에 위치해있으며 평균 시장가치는 112,872달러이다. Plano, Allen, McKinney는 순위에서 중간에 위치한다.
Collin County Association of Realtors의 최고 운영 책임자인 Jonna Fernandez에 따르면, 기존 주택에 대한 정보 추적시 Collin County의 경우 주택 가격에 대한 수요가 여전히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난다.
Jonna는  “Dallas North Tollway를 따라 Prosper, Celina, Frisco와 같은 지역이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대부분은 새로운 기업들의 유입이 원인이다. 사람들이 원하는 것을 Plano나 Plano의 서쪽, 심지어 Frisco에서 찾을 수 없기 때문에 그들은 조금 더 북쪽으로 이동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7월부터 인증된 가격에 비해 올해 평균 시장 가치가 가장 크게 상승한 도시는 Nevada이다. 그곳의 평균 주택 시장 가치는 195,120달러에서 224,453달러로 약 15%상승했다.
두 자리 수의 증가율을 가진 다른 Collin County의 도시들로는 Blue Ridge, Anna, Princeton, Farmersville, Josephine, Lowry Crossing 등이 있다.

 

[KTN]_안창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