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KakaoTalk_20180606_005500961.jpg

 

이화여자대학교 동창회 장학금 수여식
대상에 Kristen Kim을 비롯해 모두 10명의 학생 선정

 

이화여대 총동창회 북텍사스지회는 지난 5월31일(목) 캐롤톤에 있는 까페베네 2층에서 제1회 장학금 수여식을 가졌다. 
이대 북텍사스 동문회는 이번에 제1회 장학금 수여식을 가진 장학사업을 앞으로도 계속할 것이며, 이대 총동창회 북텍사스지회는 동문들의 만남과 장학사업을 중심으로 이뤄질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1부 순서에 이어 김경은 총무의 사회로 2부 장학금 수여식이 진행됐다. ‘이화의 역사’ 영상이 상영됐고 윤경원 회장의 환영인사가 있었다.  윤 회장은 “제1회 장학생으로 선정된 학생들에게 축하의 말을 전하고 에세이 쓰기에 참여한 모든 학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이어 장학행사 취지와 수상자 선발 기준에 대한 보고가 있었다. 
이대 동문회에서는 글로벌 여성 리더십 육성을 목적으로 매년 장학 사업을 하기로 결정했는데, 금년의 제1회 장학금 수여는 작년말에 있었던 바자회 수익과 회원들의 후원금으로 에세이 쓰기 공모를 통해 장학금수여자를 모집해 지급하였다. 
이번 에세이 쓰기 공모에 참여한 학생들은 자신들에게 영향을 준 여성 롤 모델을 주제로 한 대상으로 김연아 피겨스케이팅 선수, 어머니, 할머니, 유관순 열사, 퀴리 부인 등 자신들이 생각하는 롤 모델을 주제로 에세이를 작성하여 제출하였다.
이번에 장학금을 수여받은 학생들의 명단은 다음과 같다.

대상(500불-1명):  Kristen Kim(레바논트레일고 9학년)
우수상(300불-3명): Jimin Ahn(바운초 5학년), Hannah Kim(헌트중 8학년), Abbigal Maeng(알렌고 12학년)
장려상(100불-6명): Faith Ryu(알렌초 5학년), Jocelyn Kim(슬로안크릭인터미디엇학교 6학년), June Lee(다우닝중 6학년), Kristin Kim(프레스턴초 6학년), Mia Min Choi(리버티고 10학년), Junee (Rachael) Kim(마커스고 12학년) 

 

[KTN]_이종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