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어빙 주차장 2차 붕괴후 모습[출처 FOX13now 캡쳐].jpg

 

어빙서 주차장 건물 일부 무너져

차량 21대 파손 ··· 다행히 인명 피해 없어

 

어빙(Irving) 라스 콜리나스에 위치한 한 주차장 건물 상층부의 일부가 지난 8월 1일(수) 오전 붕괴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그리고 붕괴는 같은 날 오후에 다시 한번 발생했다.

라스 콜리나스 S.H. 114번과 N. O'Connor Rd.가 만나는 곳, 4500 Fuller Drive에 위치한 주차장 건물의 최상부 주차장 일부가 이날 오전 11시 30분께 가로·세로 약 40 feet의 넓이로 무너져 내렸다. 이 사고로 약 21대의 차량이 파손됐다.

신고를 받고 즉시 출동한 어빙 소방당국에 따르면 두 차례의 조사 결과 다행히 인명 피해는 없었다. 어빙 소방국은 콘크리트 더미에 깔려 있을 수 있는 생존자를 찾기 위해 구조견까지 동원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건물은 4시 30분경 2차 붕괴를 일으켰다. 앞서 무너진 부분의 한쪽 면과바로 연결된 부분이었다.

지역 언론들에 따르면 이 건물은 샌안토니오에 본사를 둔 MBM Regio Management LLC의 소유며 Lincoln Property Co.가 관리하는 중이었다. 그리고 인근 10여개 업체 소속 수백 명의 직원들이 이 주차 시설을 이용하고 있었다.

한편, 지난 수요일 오후부터 전문가들이 현장에 투입, 사고 원인 파악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

 

[KTN]_안창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