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달라스로컬 DFW월마트, 커피숍 오픈

2018.10.05 13:01

KTN_WEB 조회 수:12

커피.jpg

 

DFW월마트, 커피숍 오픈

10개 지점에서 시범 운영… 잘 되면 전국으로

 

DFW 지역의 월마트 안에 컨테니어 사이즈의 커피숍이 들어오고 있다고 달라스 모닝뉴스가 전했다. 월마트는 리프트오프 커피앤티 (Lift Off Coffee and Tea, 이하 리프트오프)와 손잡고 맨스필드, 갈랜드, 락월, 캐롤톤에 있는 수퍼센터에 커피숍을 오픈했다. 
커피숍은 지난 9월 29일 (토) 캐롤톤 월마트점이 들어왔으며 앞으로 게인스빌, 베드포드, 포트워스, 노스 리치랜드 힐스의 수퍼센터점도 오픈 할 예정이다. 
리프트오프는 컨에이너 규모의 공간 안에 모든 시설을 넣었으며 커피 추출액을 이용해 수제로 커피를 만든다. 그리고 신속한 서비스를 위해 3, 2, 1로 내려가는 주문 단계를 개발하여 월마트 손님들이 빠르고 간편하게 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리프트오프의 창업자는 CEO를 맡고 있는 스티브 창이다. 그는 일반적으로 커피점은 바리스타에 따라 커피맛이 달라질 수 있는데, 커피추출액을 이용하면 커피의 품질과 맛이 일정해진다고 전했다. 
그는 또한 월마트의 손님들의 필요를 맞추기 위해 신속한 서비를 구상하다가 커피 주문과정에서 가장 시간이 많이 지체되는 부분이 손님들이 커피에 대해 물어보거나 무슨 커피를 시킬지 생각하는 과정이었다며, 그 부분을 3단계로 표준화시켜 주문시간을 줄였다고 했다. 
스티브 창은 DFW 지역에서 10개 정도의 월마트점을 실험적으로 운영해 보고 더 확장할 건지를 결정하겠다고 했다. 이곳을 선택한 이유는 달라스 지역이 미국의 다양성을 대표하는 지역으로 리프트오프에 대한 손님들의 반응을 알아보기에 가장 이상적인 곳으로 생각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