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cholarship picture_2017(웹).jpg

 

인텔리초이스 수학교실 장학금 수여식

저소득층 학생 위한 자원봉사자 더 필요

 

저소득층 자녀를 위해 무료 수학교실을 제공하는 인텔리초이스(Intellichoice)가 장학금 수여식 및 만찬을 11월 11일(일) 오후 5시 UT Dallas 학생회관 내 갤럭시 룸에서 개최한다.

이날 수학을 좋아하는 저소득 가정 출신 학생들 60명에게 각 5백달러씩 총 3만달러의 장학금이 지급된다. UT Dallas 총장인 리차드 벤슨(Richard Benson) 박사가 주 연설자로 나오며 학생들과 학부형들은 2시간 일찍 와서 캠퍼스 투어를 하게 된다.

인텔리초이스는 수학 교실을 25년째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3개 교실이 새로 생겨 총 17개로 늘어 났다. 달라스 지역에 14개, 오스틴의 부탄과 네팔 난민 대상으로 1개, 아리조나 인디언 대상으로 2개 교실이 있다. 올해 1월에 있었던 15번째 교실 개교식에는 CBS 방송국에서 취재하여 저녁 6시와 10시 뉴스에 방영을 하기도 했다.

인텔리초이스에는 온라인 시스템이 구축돼 봉사자가 세계 어디에 있든 수학을 지도 할수 있다. 예로 달라스의 학생을 캘리포니아에 있는 봉사자가 가르치고 있다. 온라인 강의는 인터넷으로 등록, 출석 등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며 계속 성장하고 있다.

수업은 매주 토요일에 있으며 지난 7월 여름방학에는 4주간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매일 3시간씩 SAT 수업도 했다.

인텔리초이스 프로그램을 시작한 이길식 UT Dallas 전기공학 교수는 “총 17개의 무료 수학교실을 운영하기 위해 봉사자가 더 필요하다. 고등학교 봉사자들은 학교의 봉사 시간도 채우며 저소득층 자녀들의 대학 진학에도 도움을 수 있다”며 “더 많은 학생들을 대학에 보내기 위해 노력하는 우리 프로그램을 위해 도네이션도 부탁한다”고 알렸다.

인텔리초이스 프로그램을 위한 자원봉사나 후원에 관한 문의는 214-405-1216(이길식 교수)로 하면 된다.

 

[KTN] _ 김지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