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에클2.jpg

 

[비즈탐방]

`장인정신' 담아내는 캐롤톤의 새로운 명소

 

새로운 빵의 시작! 에클레시아 베이커리 & 카페
Ecclesia Bakery & Cafe

 

 

파티시에(Patissier). 혹은 페이스트리 셰프(Pastry chef). 


듣기만해도 달콤, 고소한 향이 코끝에 닿는 기분이 드는 이름. 밀가루 반죽에서 시작해 수만가지 다른 모양을 창조해 내는 손끝의 마술은 빵을 접하는 이들에게 시각, 미각, 후각, 촉각의 즐거움까지 제공한다.
캐롤톤 한인타운에 혜성과 같이 등장한 에클레시아 베이커리 & 카페(이하 에클레시아)에서는 오랜 경험과 수많은 입상 경력을 지닌 김정식 셰프가 고객들에게 풍미깊은 빵의 세계로 인도한다.

 

에클1.jpg

 

한국과 미국에서 인정받은 실력
에클레시아의 대표 김정식 페이스트리 셰프는 한국 내에서 꽤 규모있는 베이커리에서부터 경력을 쌓고 SPC(파리바게트)그룹 프리미엄 브랜드인 파리크라상 신제품 연구소, 던킨 도넛 신제품 개발팀 등을 거친 실력파다.
르 노트르(Le Notre) 제과 학원 수료 및 일본 제과 학교 연수, 한국의 유명한 제과제빵 대회인 SIBA 대회 2차례 수상경력과 캘리포니아 푸드 콘테스트 은상 수상 등 한국과 미국을 거쳐 제빵에 관련한 기술과 실력을 인정 받았다.
이를 발판으로 책 집필에도 관심을 갖게 됐으며 다른 두명의 파티시에들과 함께 공동 저서인 ‘맛있는 레시피, 제과 제빵 따라잡기’를 발간하기도 했다.
7년 전 미국으로 도미, 캘리포니아와 뉴저지 등지의 유명 한인 베이커리에서 케익 셰프로 경험을 쌓고 동부 파리바게트 신제품 개발 팀에서도 재직하는 등 미국 내에서도 활발하게 활동하며 실력을 인정받은 김 대표는 텍사스에서 꿈의 날개를 활짝 펴게 된다.

 

에클4.jpg

 

묵직하면서도 세련된 인테리어
차분하고 편한 색감을 지녔으면서도 올드해 보이지 않는 가게 인테리어는 김 대표의 아내인 고은실 점장이 모두 아이디어를 냈다. 센스있는 가구 선택부터 벽면의 장식품, 직접 제작한 칠판과 조명까지 모두 고 점장이 계획하고 구현해 낸 `작품'이다
모던한 느낌의 미드 센츄리 가구들도 하나하나 직접 한국에서 오더해 공수해 왔으며 칠판은 직접 페인트하고 말린 후 그 위에 분필로 그린 그림까지 손수 해냈다.
김 대표는 “아내의 관심과 정성이 없었으면 가게 오픈 조차 불가능 했을 것”이라며 타고난 센스로 멋지게 가게를 꾸며준 아내에게 감사를 돌렸다.

 

에클7.jpg

 

남이 가지 않는 길
에클레시아의 빵은 천연 발효종을 사용해 만들어진다. 동시에 밀가루의 독소와 나쁜 가스를 배출 시키기 위해 1주일 이상 반죽을 배양하는 등 고객들의 건강에도 많은 신경을 쓰고 있다. 
또한 천연 발효 종 빵은 배양제의 화학 성분을 배제하고 소량의 이스트만 사용하게 되어 자연적인 빵의 깊은 풍미를 느끼게 한다.
김 대표는 “로컬에 없는 새로운 것들을 많이 시도해 지역 베이커리 문화를 선도하고 싶다”며 “최초, 최고, 최선의 빵을 위해 오늘도 새로운 도전과 연구를 주저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에클6.jpg


최고가 되기 위해
드라마에서나 볼 수 있었던 새로운 빵이 나올 때의 두근거리는 느낌. 에클레시아 주방에 들어서면 잘 정돈 된 도구들과 트레이에 얹혀진 빵들이 뿜어내는 묵직한 긴장감이 심장을 뛰게 한다. 유명 제과점 개발팀 경력답게 새로운 시도를 주저하지 않는 김 대표의 도전 덕에 에클레시아를 찾는 고객들은 최신으로 유행하는 빵을 가장 빨리 맛 볼 수 있게 된다.
최근 유행하는 생크림 롤케익을 비롯, 병푸딩, 및 직접 팥을 쑤어 만드는 팥빙수, 딸기빙수, 티라미수 빙수 등 입소문과 인기를 한몸에 받고 있는 메뉴들이 그러한 고민의 산물이다.
뿐만 아니라 커피 맛도 입소문을 통해 퍼져 나가고 있다. 이름있는 로컬 커피숍들이 애용하는 달라스 내 유명 로스터 컴퍼니인 오크 클리프 커피의 원두를 공급받아 내리는 커피의 맛은 비견할 수 없는 즐거움을 선사한다.
김 대표는 “시즌이 바뀔 때마다 새로운 것을 선보이기 위한 준비에 여념이 없어 바쁘기도 하지만 고객들의 만족스런 표정을 생각하며 기쁘게 감당하고 있다”며 “ 새로운 것을 선보이는 즐거움과 한인들이 가진 좋은 기술을 미국 땅에 모여주고 싶은 마음을 모아 최고의 베이커리로 인정받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서종민 기자
press2@dallasktn.com
 

에클5.jpg

 

 

 

 

 

 

 

 

 

 

 

 

 

 

 

 

 

 

에클레시아 베이커리 & 카페
Ecclesia Bakery&Cafe

주소 _ 2625 Old Denton Rd. 
       Carrollton, TX 75007
문의 _ 469.986.1017

 

영업시간
월 - 목 _ 7:00AM-10:00PM
금 - 토 _ 7:00AM-11:00PM

일      _ 7:00AM-9:00P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