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누룽1.jpg

 

“누룽지 통닭구이 달라스 상륙!”

 

장작의 불맛과 기름 쏙 뺀 담백함
누룽지 치킨(Nurungji Chicken)

 

 

미국의 닭 조리법은 절단된 가공육을 기름에 튀기는 방식이 주류를 이룬다. 
전통 한국식 닭조리법은 이와는 좀 다르다. 절단하지 않은 통닭을 그대로 굽는 방식이 전통의 한국식 닭 조리법이다. 
이런 전통적인 방식은 장작, 가스, 전기 등을 사용해 주목을 받고 있지만 가스는 특유의 가스 냄새 때문에, 전기는 육즙까지 모두 증발시켜 버리는 약점 때문에 경쟁에서 사라져 갔다.
누룽지 치킨은 전 세계적인 Well-Being 외식 문화에 발맞춰 기름을 더하는 기존의 닭 조리법에서 벗어나 기름을 빼면서도 풍성한 육즙과 풍미를 가능케 한 장작 통닭구이 방식의 조리법으로 맛과 건강을 동시에 도모한다.

 

한국에서 선풍적 인기
누룽지 치킨은 한국의 요식업체인 계림원(대표 신익재)이 이미 수도권에서 50여개 매장을 성업시킨 검증받은 프랜차이즈다. 특별히 광고를 많이 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맛과 품질로 입소문을 타 인기를 끌었으며 프랜차이즈 요청이 쇄도할 만큼 한국내에서는 선풍적인 화제몰이를 하고 있다.
 누룽지 치킨 본사에서 오픈을 위해 방문한 안상호 가맹사업 본부장은 “한국 내에서 수도권과 지방 거점도시 5개를 중심으로 현재 52개의 매장이 운영중이며 내년까지 150개까지 가맹점이 늘어 날 예정”이라며 “2년 이상 영업 유지율이 90%에 육박할 정도로 고객들이 누룽지 치킨의 맛을 인정하고 찾아주시고 있다”고 말했다.

 

전통 한국식 장작구이
누룽지 치킨은 선별된 마른 장작만 고집, 가장 최적의 연소를 가능케 하도록 배려하며 특히 한국에서 직 수입한 특허받은 장작 구이 통을 사용해 특유의 맛을 지키기에 힘썼다. 이 장작구이 통 안에서 2시간 이상 은은하게 구워지는 통닭은 기름기 쏙 빠진 담백한 맛과 천연 장작의 훈제 향이 일품이다. 장작구이 통에서 구워지는 통닭의 양이 한정되어 있기에 누룽지 장작구이 치킨은 하루 판매량(최대 100마리)이 소진되면 더 이상 판매가 불가능하다. 
또한 한국에서 요리사 및 기술진을 파견해 장작구이 통 사용법과 기술 일체를 전수해 한국에서 즐기는 맛을 동일하게 달라스에서도 구현해 낸다.

 

누룽2.jpg

 

누룽지. 닭과의 환상 조합
누룽지 치킨은 그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치킨에 누룽지를 곁들여 낸다. 누룽지에 치즈 및 콘을 곁들인 메뉴도 함께 선보인다. 한국에서 이미 검증받은 누룽지와 치킨의 조합은 누룽지를 만들어 내는 누룽지 치킨 특유의 방식에서 차별성을 지닌다.
누룽지 치킨은 기존 알루미늄 호일을 깐 철판이 인체에 해로운 물질을 발생시키는 단점을 파악하고 건강에 해롭지 않은 천연 불판을 찾던 중 한국 장수에서 채취한 곱돌판을 고안해 냈다. 장수산 천연 곱돌은 열 지속시간이 길고 내구성이 뛰어난 장점을 가져 음식의 따뜻함을 유지하는데 최적이다. 누룽지 치킨 본사는 곱돌의 두께 및 넓이를 자체 시행착오를 통해 최적의 두께로 자체 제작하여 프랜차이즈에 공급하고 있다.

 

신선한 닭만 고집
닭은 유통기한이 짧은 것이 특징이다. 누룽지 치킨은 한국에서도 가장 신선한 닭만 사용하는 것을 고집해 왔고 본사의 고집 때문에 모든 프랜차이즈도 신선한 닭 공급원을 찾지 못하면 계약을 맺지 않는 약속을 지켜오고 있다.
때문에 누룽지 치킨 달라스 점도 당일 도축된 닭을 제공하는 공급처를 확보해 재료를 사용하며 이동 시에도 냉동차를 사용해 최고의 신선도를 유지한다.

 

최고의 맛으로 기대에 보답
이미 베트남과 중국 시장을 통해 해외 시장을 노크한 누룽지 치킨은 미주 1호점인 달라스 점에 역량을 집중, 자존심을 건 최고의 맛과 품질로 자부심을 드높일 계획이다. 달라스 동포들의 입과 눈을 즐겁게 할 누룽지 치킨의 등장이 기대되는 이유다.

 

 

누룽지 치킨 Nurungji Chicken

11407 Emerald St. #115 Dallas, TX 75229

#해리하인즈 모짜르트 건너편

469-886-9234

 

월-토 오전 11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일요일은 쉽니다

 

 

[KTN] 서종민 기자 press1@dallaskt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