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경희사이버.jpg

 

“평생교육 및 재교육ㆍ문화 교류 기대”

포트워스 한인회, 경희사이버대학교와 국제교류협약 체결

수업료 20~30%및 ·경희의료원 의료비용 감면 등 다양한 혜택도

 

39년 전통의 포트워스/태런카운티 한인회(회장 니콜 오칸래, 이하 포트워스 한인회)가 한국의 경희 사이버대학교(총장 조인원)와 국제교류협약을 체결했다. 
포트워스 한인회 니콜 오칸래 회장은 협약식에서  “경희사이버대의 우수한 교수진과 수준 높은 강의 콘텐츠를 통해 교민들의 지식수준 향상은 물론, 양 기관이 서로 윈윈하는 모습을 기대한다”고 말했으며  경희사이버대 윤병국 부총장은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미주지역에서 더 많은 경희 가족들을 만나길 희망한다”면서 “경희사이버대의 우수한 강의 콘텐츠를 통해 교민들이 미국 사회에 안착하고, 제2의 인생을 준비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열심히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경희사이버대 윤병국 부총장과 김혜영 입학관리처장 겸 대외협력실장, 신상기 대외협력팀장이 참석했으며 포트워스 태런카운티 한인회에서는 니콜 오칸래 회장과 김보경 명예이사가 참석했다. 
이 협약서에 따르면 포트워스 한인회 소속 회원 혹은 포트워스 한인회장의 추천서를 제시하는 한인의 경우, 학부 입학 시 매학기 수업료 30%감면, 대학원 입학 시 매학기 수업료 20% 감면 등의 다양한 혜택이 주어질 것으로 알려졌다. 입학 시 필요한 서류로는  포트워스 한인회장 추천서(개별적으로 제출하거나 요청시 한인회에서 학교측으로 송부 가능)와 신편 입학에 필요한 제반 서류 등이다.
이 밖에도 협약서는 경희의료원의 이용 혜택도 명시하고 있는데  강동경희대학병원에서는 재학생및 대학동문 직계가족에게 감면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한편, 포트워스 한인회는 오는 12월 16일(토) 오후 4시30분부터 사우스 웨스턴 라일리 센터에서 송년회 및 후원의 밤을 개최한다. 현재 포트워스 레일로드 사가 브론즈 스폰서를 자처하는 등 활발한 도네이션이 이뤄지고 있다. 
스폰서, 경매 아이템 후원 등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포트워스 한인회로 전화(817-494-8193, 682-553-7071) 및 이메일(ftworthtckorea@gmail.com)을 통해 할 수 있는데, 문화회관은 한인사회의 중요한 구심지 역활을 하는 곳이므로 많은 교민들이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KTN]_안창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