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비즈탐방]

 

“사립학교 수준의 교육, 성적향상을 자신합니다”

 

달라스 사교육의 지각변동,

노벨 아카데미 (Nobel Academy)

 

노벯.jpg

노벨아카데미 강사진

 

 

사립학교 수준의 교재 선택과 한사람 한사람 최선을 다하는 교육방침, 그리고 최고의 강사들이 모여있는 곳. 캐롤톤 H마트 단지 내에 위치한 노벨 아카데미(원장 여은주)는 지역 학생들에게 공부의 자신감을 심어주는 명문 교육기관으로 새롭게 떠오르고 있다.

숙명여대를 졸업하고 삼성전자에 근무하던 여 원장은 컴퓨터 프로그래머인 남편의 학업을 따라 캐나다로 유학했다. 학생 시절, 과외 등으로 학생들을 교육한 경험을 살려 캐나다 대학에서도 교육학 과정을 마친 그녀는 캐나다 내 크리스찬 사립학교 교사로 일하면서 캐나다 선진 교육과 사립학교의 교육방법을 직접 경험하게 된다.

2002년, 남편의 미국 직장 취업을 따라 도미한 여 원장은 부쩍부쩍 자라나는 자신의 자녀들을 위해 어떤 교육을 할 수 있을지에 대한 많은 고민과 캐나다 사립 학교 교사 직의 경험을 살려 노벨 아카데미를 설립, 지역 학생들에게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고 좋은 성적을 유지하도록 돕고 있다.

 

크리스찬 기반의 교재

노벨 아카데미는 여은주 원장이 캐나다에서 사립 학교 교사 시절 접한 교재들과 교육 방법들 중에서도 최선의 것들만 뽑아 적용한다. 특히 교재들이 크리스찬 학교 정신을 바탕으로 한 내용들로 꾸며져 있어 학생들이 세상과 구별된 관점으로 학업을 진행하도록 한다.

여 원장은 “대학에 들어가면 더욱 빠른 속도로 세속적이고 개인화 되어가는 우리 자녀들이 안타까웠는데 어릴 때부터 성경적 관점으로 무장된 아이들은 ‘왜 대학에 갔는지’, ‘왜 배워야 하는지’에 대한 개념이 남다르다”며 크리스찬 교재가 주는 영향력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배움으로 인해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학생으로 길러내는 것이 노벨 아카데미의 목적”이라며 “좋은 교재를 통해 아이들이 학교 성적뿐만 아니라 집과 사회에서도 바른 인성을 갖추는 기초를 다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교육 철학을 설명했다.

 

어원과 어휘력, 그리고 반복

노벨 아카데미의 초급 교재는 쓰기와 문법을 동시에 배울 수 있는 교재를 채택한다. 문장 구조를 잘 파악하는 연습과 함께 단계별 글쓰기 수업도 진행한다. 특히 라틴(Latin) 어원 학습은 문장의 맥을 찾아내는데 큰 도움을 주는 한편 어휘력을 크게 향상시켜 주는 숨은 공신이다.

예를 들어 ‘Geo’와 ‘Graph’의 라틴 어원을 파악하면 Geography의 의미를 알기가 쉬워진다. 학생이 어려운 단어를 쪼개어 분석할 수 판단력을 길러주는 것이다.

여 원장은 “어원 수업뿐만 아니라 매주 1회, 읽기가 용이한 분량의 작은 책자를 제공해 집에서도 흥미롭게 읽기를 계속 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어린이를 위한 Time 지 등의 간행물은 학생 자신이 정치와 경제, 과학 등에 관심을 갖게 하며 이러한 매거진을 통해 자신의 생각을 논리적으로 표현하는 학생들이 많다”며 “학원 생 중 짧은 시간에 쓰기에 100점을 받고 자신감을 얻어 기뻐하는 것을 볼 때 보람이 된다”고 설명했다.

 

선행수업의 장점

선행수업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최근 부모들의 교육열이 높아지는 상황에서 더욱 빛을 발한다. 또한 고학년으로 올라갈수록 학생들의 학업에 대한 부담을 줄여주고 특별활동과 같은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시간을 더 많이 사용할 수 있게 한다.

노벨 아카데미는 수학 교재로 싱가포르Math 와 자체 제작한 한국식 교재를 사용한다. 미국 교재보다 더 복잡한 주관식 문제를 다루기에 실제 시험에서 좋은 성적을 자신한다. 또한 연산 기초의 반복학습과 개념 원리를 파악하는 능력을 길려줘 심화 학습 연상문제에 대한 대응력을 키워준다.

여 원장은 “한발 앞선 아시안 식 수학 교육은 이미 학부모들 사이에서도 잘 알려진 학습법”이라며 “학생에게 많은 부담을 주지 않으면서도 미국 수학 교육보다는 수준 높은 학습을 통해 더 깊이, 더 멀리 생각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최고의 강사진이 최고학생을 만든다

노벨학원은 현직 공립, 사립 학교교사 및 의대생 등 다양한 강사진이 풍부한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최고의 교육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영문학과 라틴어를 전공했으며 현직 CFISD 교사인 마가렛 선생님과 현 PISD사립학교 영어교사인 스테파니 선생님, SAT와 ACT 준비반의 TAMS 출신이며 항공우주공학 전공의 조셉 선생님, 의대생이며 인기 수학강사인 매트 선생님, Dallas ISD 중학교 교사며 영어교육을 전공한 윌리엄 선생님 등, 일반 공립학교에서는 접할 수 없는 최고의 강사진이 깊이 있는 교육을 통해 학생의 잠재력을 최대로 끌어내고 있다. 특히 15년 경력의 수학교사 조셉 선생님은 수많은 SAT 수학 만점자를 배출한 지역에서도 유명한 강사다.

 

ESL로 영어 기초 잡는다

노벨 아카데미는 한국에서 온지 얼마 안된 학생들을 위한ESL 반과 성인 ESL교실(화, 목 6:30-7:30)도 함께 운용한다. ESL 자격증을 가진 초등교사 출신의 한국어와 영어가 모두 완벽한 Jean선생님과 함께하는 이 교실은 발음, Phonics, 기본기부터 12단계의 단계별 수업이 가능하도록 해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부쩍 키워준다.

여 원장은 “초.중학생 때의 단단한 기본기는 SAT 걱정을 훨씬 덜게 해준다”며 “깊이있는 공부와 학습에 흥미를 붙이는 습관을 통해 공부가 ‘고통’이 아닌 ‘즐거움’이 되도록 돕는 것이 노벨 학원이 추구하는 바”라고 설명했다. 이어 “학생이 주도하는 참여수업도 노벨학원의 특징”이라며 “학생의 전인교육을 통해 학업뿐만 아니라 인성을 갖추고 자신감 넘치는 학생이 되도록 돕는데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며 성원을 당부했다.

 

 

[KTN] 서종민 기자 press1@dallaskt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