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드워드최 건물 (1).jpg

 

[ 부동산 ] 에드워드 최 부동산 재테크 

 

부동산재테크 SMART 성공법칙

 

우리는 현재 급변하는 세계 경제의 패러다임 속에서 한치 앞도 예측하기 힘든 불확실성이 넘치는 환경 속에 살고 있다. 
미래는 강자에게는 또 다른 기회를, 약자에게는 계속되는 위협을, 준비된 자에게는 도전하면 희망을 줄 것이다. 약자는 강자가 되기 위해 항상 준비하고 도전해야 한다. 그래야 미래에 편안한 노후생활을 할 수 있다고 본다. 
그러기 위해서는 부동산 재테크의 기본적이고 기초적인 전략을 반드시 갖추고 있어야 하고, 그것을 토대로 실천할 수 있어야 한다. 이처럼 부동산 시장의 불확실성이 높아지는 시점에 경쟁우위를 확보하기 위해서는 차별적인 전략을 세우는 것이 필수적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부동산 재테크의 전략을 배워야 한다. 이에 부동산투자 ‘SMART' 성공법칙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기로 하자.

첫 번째는 ‘S(Specific)’이며 구체적인 목표를 설정 후 투자해야 한다는 뜻이다.
부동산 재테크는 구체적인 목표를 설정해야 성공할 수 있다. 세상은 빚의 속도로 변한다. 그래서 부동산 트렌드의 속도에 맞추어 목표를 설정해야 한다. 
급변하는 부동산 시장의 환경 속에서 전략이나 장기적 목표를 정하고 내 것으로 만들어 놓으면 환경이 급변할수록 새로운 기회를 빨리 포착하고 그 기회를 잡을 수 있다. 목표를 설정하기 위해서는 먼저 스스로를 먼저 파악해야 한다. 자신의 장단점을 면밀히 파악 후 스스로를 변화시키는 것이 재테크의 기본이다. 나의 성향은 어떠한가, 내가 지금 어떤 상황에 있느냐, 나의 장단점은 무엇인가에 따라서 목표가 달라진다. 
우선 자신의 소득수준, 가계의 자산 구성 분포 및 투자 가능 규모 등을 토대로 언제, 어디에, 무엇을, 어떻게 등 인생 전반에 걸쳐 나이별 로드맵을 작성하고 운용하는 목표를 설정해야 하고, 그것을 바탕으로 자산관리의 방향과 단계별로 (단기, 중기, 장기) 최종 목표를 결정하고 난 후 남보다 앞서 움직이는 전략을 써야 한다. 너무 단기적으로 투자하는 상품에만 집중하면 근시안적인 시각을 갖게 될 위험이 있으니, 항상 장기적으로 어떻게 될 것인가를 예측할 줄 알아야 성공할 수 있으며 남보다 한 발 앞서면 그것이 바로 부동산 재테크에 성공하는 방법이다. 모든 승부는 한 발 차이로 결정되기 때문이다. 부동산 재테크는 구체적 목표 설정이 없으면 결코 성공할 수 없다.

두 번째는 ‘M(Measurable)’이며 이익에 대한 측정이 가능한 지역에 투자해야 한다는 뜻이다. 
부동산 재테크는 이익에 대한 측정이 가능한 지역에 투자해야 성공할 수 있다. 
현재 부동산 시장은 변화의 속도가 예상보다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그래서 부동산 정책이나 흐름 등을 수시로 업데이트해야 한다. 그렇게 하지 않으면 측정할 수가 없게 되고 함부로 투자하게 된다. 이익에 대한 측정이 가능한 지역에서 제일 중요한 것은 바로 입지 선정이다.
입지가 결정되면 수익률과 직결되기 때문이며, 그 입지의 주변 매매가와 임대가 등의 데이터를 기준으로 측정하면 된다. 어떤 지역이든지 최고의 입지가 있고 그 입지를 선점해야만 임대가격, 수익률, 미래의 매각가격 등의 정확한 측정이 가능하다. 최고의 입지는 특별한 사유가 아니면 공실률이 거의 없으며, 그에 따른 최고의 수익률을 가져다 주고 향후 매매 시에도 좋은 조건으로 팔수도 있는 것이다. 
그러나 최고의 입지는 그만큼 가격이 높기 때문에 직접 현장에 가서 치밀하게 입지를 분석하여 자신의 자본에 맞는 합리적이면서 측정이 가능한 입지를 선정하는 것도 또 하나의 방법이라 할 수 있다.  
부동산 재테크는 측정 할 수 없는 상품에 투자하면 결코 성공할 수 없다.*

 

* 위의 칼럼은 부동산 산업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으로 어떠한 법률적 조언(Legal Advice)이 아님을 밝힙니다. 칼럼 내용에 관한 문의는 214-723-1701로 연락 바랍니다.

 

상업용 투자 전문가
에드워드 최
문의_214-723-1701

 

A076.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