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드워드최 건물.jpg

 

[ 부동산 ] 에드워드 최 부동산 재테크 

 

부동산재테크 SMART 성공법칙

 

 

[지난주(9월 28일) 이어서 계속]

세 번째는 ‘A(Action Oriented)’이며 행동을 중심으로 투자를 해야 한다는 뜻이다.
부동산 재테크는 행동을 해야만 성공할 수 있다. 판단이 섰으면 바로 행동해야 한다. 좋은 매물은 나를 위해서 기다려 주지 않는다. 그래서 내일이 아닌 오늘부터 바로 행동으로 옮겨야 한다. 필자가 아는 부동산 투자를 하려고 하는 사람들 중 의외로 부동산 투자의 실전에서 성공하지 못하는 사람이 적지 않다. 그것은 아는 것이 많으니까 그것을 토대로 너무 많은 분석을 하다가 항상 타이밍을 놓치기 때문이다. 머뭇거리다 보면 투자 한 번 못하고 그렇게 세월만 보내다가 주변에서 행동으로 옮겨 성공한 투자가의 여유로운 삶을 바라만 보게 될 것이다. 행동이 없는 투자는 절대 이룰 수도 성공할 수도 없는 것이다. 부동산 재테크는 행동으로 옮기지 않으면 결코 성공할 수 없다.


네 번째는 ‘R(Realistic)’이며 이익 실현이 가능한 곳에 투자를 해야 한다는 뜻이다.
부동산 재테크는 이익 실현이 가능한 곳에 투자를 해야 성공할 수 있다. 이익 실현이 가능한 곳이란 자신이 잘 아는 지역에서만 나올 수 있다. 자신이 모르는 지역에 투자해서 이익을 내기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며 안전성, 수익성, 환금성에도 치명적인 매우 위험하기 짝이 없는 투자이다. 


다섯 번째는 ‘T(Timely)’이며 정확한 목표 달성 기간을 설정하고 투자해야 한다.
‘투자해서 부자가 되는 것은 시간과의 싸움이다.’ ‘오래 묻어 둘수록 부자가 된다.’
이제 이 같은 주장은 낡은 구호에 지나지 않는다. 이제 투자하고 장기간 묻어주는 투자는 지향해야 한다. 현재와 같은 부동산의 패러다임이 격변하는 시대에는 투자 목표기간을 최소화해야 한다. 물론 무작정 단기간에 많은 돈을 벌겠다는 욕심이 앞서서는 안 된다. 그런 욕심이 잘못하면 더욱 깊은 수렁에 빠지게 만들 수도 있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정확하게 기간을 합리적으로 설정하고 난 후 투자를 해야 한다. 투자는 너무 빨라서도 늦어서도 안 된다. 모든 것이 가장 합리적인 시간이 있는 것이고, 그 투자하는 시간에 의해 이익에도 증감이 있다는 것을 잊어서는 안 될 것이다. 부동산 재테크는 정확한 목표 달성 기간을 설정하고 투자하지 않으면 결코 성공할 수 없다. 

지금은 전략의 시대이다. 전략이 없으면 그 어떤 일도 성공할 수가 없다. 부동산 재테크에 성공하려면 전략이라는 밭을 먼저 갈고 난 후에 씨앗을 뿌려야 한다. 아무리 좋은 씨앗이라도 사막에 뿌리면 살 수가 없고 조금은 부족한 씨앗이지만 영양분이 풍부한 땅에 뿌리면 살 확률이 있다. 이렇듯, 아무리 튼튼한 씨앗이라도 사막에 뿌리면 죽듯이 반드시 영양분이 풍부하고 가득 찬 전략을 열심히 갈고 닦아야 한다. 그런 전략의 뿌리가 바로 부동산 재테크 ‘SMART' 법칙이다. 부동산 재테크 ‘SMART’법칙이 부동산 재테크를 하는 분들에게 좋은 전략의 뿌리가 되기를 희망해본다.  *
 

상업용 투자 전문가
에드워드 최
문의_214-723-1701

 

* 위의 칼럼은 부동산 산업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으로 어떠한 법률적 조언(Legal Advice)이 아님을 밝힙니다. 칼럼 내용에 관한 문의는 214-723-1701로 연락 바랍니다.

 

A076.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