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금.jpg

 

[ 세무/회계 ] 오병혁 공인세무사의 바로 알아야 도움되는 “세금”

 

세금에 대한 감사의 대상과 이를 피하는 방법 

 

세금 보고 감사에 대해 많은 부분을 차지 하는 사업 종사자들은 대부분 파트타임으로 일하는 저소득층이 많습니다. 그 이유 인 즉 세금 보고 시 실수를 많이 하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Tip 을 보고 하지 않거나 잘못된 세금 감면을 받기 때문입니다. 혹은 세금 환급을 받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세금 감사를 피할 수는 없지만 감사에 대해 대비하는 방법은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영수증과 기록을 보관하는 방법입니다. 많은 분들이 영수증과 기록을 잘 보관하지 않고 감사에 대상이 되어 증거를 증명하지 못하여 감사에 대해 불리한 상황에 놓이게 됩니다.  영수증과 기록은 감사에서 가장 중요한 자료가 됩니다. 
IRS에 따르면, IRS는 2017년 회계년도1억 9천 6백만 세금 보고 중 0.5%인 110만 건이 감사를 하였습니다. 여기에는 Letter와 Notice 그리고 서류감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처음 서류 감사에서 증거를 제출하지 못할 경우 완전한 감사를 받게 됩니다. 
IRS는 어떻게 감사의 대상을 결정하는가? 라고 궁금 하실 것입니다.
IRS 감사는 Point 시스템에 의해 감사의 대상을 결정하게 됩니다. Pint 시스템은 다음 8가지의 항목을 우선적으로 대상에 올리게 됩니다.

1. 1099 Income 
자신이 Individual contractor 라면 거래처로부터 $600, 혹은 $600 이상을 받을 경우 1099을 거래처로부터 받게 됩니다.  예전 칼럼에도 다루었듯이 Individual Contractor 에 해당하는 경우는 일반 비즈니스에는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License를 가지고 일에 대해 외주를 맡아 하는 비즈니스에 해당합니다. 일반 비즈니스에서 1099을 직원에게 준다면, 그것은 잘못된 경우일 가능성이 큽니다. 1099을 10장을 받고 총 금액이 $100,000 일 경우 자신의 소득을 $100,000로 보고 하여야만 합니다. 또한 1099을 받지 않는 소득 또한 세금 보고 하여야만 합니다.

2. 자영업자의 사업 수익 (Propit)입니다. 
사업 수익이 발생하고 세금보고에 Schedule-C 항목에 보고를 하지 않는 경우 입니다. 자신이 Uber 운전자로 일을 하고 Uber로 부터 소득이 생긴다면, 자신은 자영업자로 Schedule-C 항목에 소득 보고를 하여야만 합니다.  Uber는 Uber 운전자 들에게 매년 1099을 발급하고 IRS에 발급한 1099을 보고 합니다. IRS는 모든 Uber 운전자들의 1099 정보를 이미 가지고 있습니다.

3. Home Office Deduction 
자신의 Home의 일부분을 비즈니스에 사용하여 세금보고시 공제를 받는 경우입니다. Home Office Deduction의 경우 2가지의 방법으로 공제를 결정하게 됩니다. Standard method 와 Regular method입니다.  Home Office Deduction의 경우 특히나 조심해야 할 점은 자신이 Home office deduction을 받을 수 있는지 확인하여야만 합니다. 그중 많은 실수를 하시는 것은 (Home Office Deduction은 Apart에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Business 용도로 매일 정해진 시간에 정해진 시간만큼, 혹은 라이선스를 가지고 하는 Business등 여러 내용을 확인해야만 합니다. 예를 들어 의사가 자신의 환자를 만나기 위하여 자신의 집의 일부를 비즈니스로 사용하는 등 입니다. ) 

4. Charity Contribution 자선 단체 기부
자신이 만약 자선단체나 교회에 $250 이상을 기부하였을 때는 영수증을 꼭 보관하여야 합니다. 
$250은 현금 또는 물건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자신이 Goodwill 에 $5,000 만큼의 물건을 기부할 경우 $5,000에 해당하는 물건들의 각 Item 마다 영수증을 받아야만 합니다. 
만약 영수증을 받지 않고 세금 보고를 할 경우 감사에서 아주 불리한 상황을 맞이 할 수도 있습니다.

5. Mileage Deduction 마일리지 공제
업무용으로 사용하는 자동차에 대해 마일 당 54.5cent / mile로 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자신이 속한 기부단체에서 자신의 자동차를 운행 하였다면, 마일 당 14cent /mile로 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하지만 여기에도 중요한 기록이 없다면 마일리지 공제를 할 수 없습니다. 만약 자신이 IRS에서 마일리지 공제에 대한 증거 제출을 원하는 경우 증거를 제출 하여야만 합니다. 

6. Estimated number
세금 보고에 숫자들중 0 로 끝나는 경우가 많을 경우 입니다. 예를 들어 자신의 마일리지 디덕션이 5000마일 운행으로 보고 하고 자신의 소득을 $10,000로 보고 하는 경우 입니다. 세금 보고에는 실제 숫자(Actual number)를 사용하여야 합니다. 자신에게 영수증과 기록이 없다면 실제 숫자에 근접한 숫자를 보고 하여야만 합니다. 

7. 고소득자
고소득자의 경우 감사의 대상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저소득자보다 고소득자를 잡으면 더 많은 세금을 추징할 가능성도 높습니다. 그렇다고 저소득층자는 감사의 대상에서 제외 대느냐, 또한 아닙니다.  저소득층으로 세금보고를 하여 거짓으로 세금 환급을 받을 경우 감사의 대상이 되기 때문입니다. 

8.Rental Income 렌탈 소득
요즘 텍사스에서 부동산 열풍으로 많은 분들이 집을 여러채 구입하여 렌탈 소득을 올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렌탈 소득으로 Mortgage Payment를 납부하고 자신의 소득으로 세금 보고를 하지 않는 경우 IRS는 세금 보고 되지 않는 렌탈 소득에 대하여 큰 금액을 패널티와 누락 세금으로 추징하게 됩니다.  특히나 W-2를 받는 직장인이 임대료 수입이 있다면, Point 시스템에서 가장 많은 점수를 받게 됩니다. 즉 감사의 대상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

**** 본 칼럼은 개인의 생각이 다수 포함되어 있으며, 어떤 법적 조언도 포함하지 않습니다. 또한 세금 절세에 대하여 다루고 있습니다. 이에 그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공인세무사
오 병 혁

214-604-4508
ryanoh5ea@gmail.com

 

A076.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