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pping Center Pic (1).jpg

[ 부동산 ] 에드워드 최 부동산 재테크 

 

[상업용 부동산]

부동산 실전 재테크 7가지 법칙

 

부동산 재테크를 잘 하기 위해 태어난 사람은 아무도 없다. 부동산 재테크에서 성공하는 것은 탄생되는 것이 아니라 만들어지는 것이다. 그래서 누구나 땀방울을 흘리고 부동산 실전 재테크 법칙을 알고 실천하면 재테크에 성공할 수 있다. 남들처럼 나도 부자가 될 수 있는 것이다. 부동산 재테크를 해서 부자가 되는 것은 불가능한 것이 아니고 가능한 것이다. 땀방울을 넣으면... ‘불가능(Impossible)’에 땀방울 하나 흘리면 ‘나는 가능(I’m possible)하다’가 된다. 많은 사람이 불가능하다고 하더라도 나의 땀방울이 더하면 가능하게 되는 것이다. 부동산 재테크를 성공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이전 칼럼에 이어 다음의 부동산 실전 재테크 법칙들을 반드시 알고 실천해야 한다.
다섯 번째 ‘ㄲ’은 깡(끈질김)이다.
부동산 재테크를 성공하려면 반드시 ‘깡(끈질김)’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깡(끈질김)’이라는 것은 7전 8기이다. 한 번 마음먹으면 기필코 이루는 것을 말한다. 부동산 재테크를 목표로 해서 한 번 두 번해서 포기한 적은 없는가? 어떤 부동산을 타깃으로 한 일주일 정도 검토해보고 잘 안 되니까 포기한 적은 없나? 좋은 부동산을 남과의 경쟁에서 나의 물건으로 확보한 적은 있는가?  부동산 재테크를 남보다 잘하려는 생각과 자세를 갖고 있지 않으면 격전의 현장에서 승리 할 수 없다. 그러나 제일 중요한 경쟁은 타인과의 경쟁이라기보다 자신과의 경쟁이며, 그 경쟁에서 이긴 사람만이 진정한 부동산 재테크에 성공할 수 있다는 점을 잊어서는 안 된다.  부자가 되는 사람들은 ‘깡(끈질김)’에 강하다. 친구들은 물론이고 친척, 주변의 지인들이 물건을 소개해도 쉽게 접근하지 않고 해당부동산의 사실관계를 확인하고 또 확인하는 버릇이 있다. 또한 친분관계를 앞세워 부동산 투자를 권유해도 서류, 현장조사, 기타 검토사항이 완벽하지 않으면 절대 흔들리지 않는다. 그러나 부동산 재테크에 실패하는 대부분 사람들은 돈을 벌고 싶다는 욕심 때문에 부동산을 끈질기게 확인하지 않고 쉽게 빠져든다. 그래서 돈이 된다는 작은 미끼에도 쉽게 걸려들며, 소개하는 사람이 알려준 개발계획이 마치 본인만 알고 있는 최고급 정보인 것처럼 착각에 빠져 버린다. 이렇게 실수하는 가장 큰 이유는 돈이 되는 부동산인지, 아닌지를 명확히 구분하려고 하는 ‘깡(끈질김)’이 없기 때문이다. 부자들은 투자에 있어 ‘깡(끈질김)’을 가지고 합리성과 현명함을 잃지않기 위해 끝까지 확인 또 확인한다는 사실과 한 번 목표가 정해지면 뒤도 돌아보지 않고 될 때까지 끈질기게 움직인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여섯 번째 ‘ㄲ’은 끈(인맥)이다.                                                                                            
부동산 재테크를 성공하려면 반드시 ‘끈(인맥)’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끈(인맥)’이 중요하고 인간관계가 중요하다. 필자는 부동산에 투자하려는 사람들과 상담을 자주하는데, 부동산 투자에 성공한 사람의 공통점을 보면 ‘끈’ 즉, 인맥이 탄탄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하나의 정보라도 더 얻으려고 최선을 다해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고 있었고, 가족 이상으로 믿을 만한 사람들이 주변에 많이 있다는 것이었다. 평범한 사람들이 부동산 재테크를 잘 해서 부자로 거듭나는 데는 그들을 도와준 ‘끈(인맥)’이 있었던 것이다. 내가 지금 누구와 어울리느냐에 따라 인생이 달라질 수 있다. 부자들은 끝없이 부동산에 관심을 가지고 시간 날 때마다 부자가 되기 위해 주변에 ‘끈(인맥)’을 많이 만들었던 것이다. 부자이기 때문에 사람들이 몰려온 것이 아니라 부자가 되기 위해 좋은 ‘끈(인맥)’을 끌어 모은 것이다. 우리도 부자가 되기 위해 ‘끈(인맥)’을 끊임없이 만들어야 한다. 
일곱 번째 ‘ㄲ’은 끝(끝장)이다                                                                                                     
부동산 재테크를 성공하려면 반드시 ‘끝(끝장)’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모든 일에는 ‘끝(끝장)’이 있는 법이고, ‘끝(끝장)’을 보고야 마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 특별한 배경이 없는 우리에게 유일한 방법은 ‘끝(끝장)’까지 노력하는 것 밖에 없다. 부동산 재테크에 성공할 때까지 끝까지 추진하고 해내고야 말겠다는 끝장정신이 필요하다. 부동산 재테크에서 성공하려면 제일 먼저 경제 공부를 시작해야 한다. 부동산 재테크의 기본은 바로 경제이다. 특히 경제신문은 부동산 재테크의 기초 체력을 다질 수 있게 하고 정보를 분석하는 눈을 가지게 한다. 경제신문의 기사 속에 돈이 있고, 경제 기사를 수시로 습득해야 부동산의 흐름도 파악할 수 있으며, 결국 부동산 재테크에서도 성공할 수 있는 것이다. 부동산 부자들이나 성공한 사람들은 자신의 성공은 경제신문 등을 탐독하면서부터 시작되었다고 공통적으로 말을 한다. 필자가 부동산 재테크에서 성공한 부자들과 상담하다 보면 ‘끝(끝장)’을 가지고 있는 특징을 발견한다. 부자들은 보통사람들과 분명한 차이가 있다. 부동산 경기가 좋아진다고 해서 모든 부동산이 상승하는 것이 아니고 부동산 경기가 나쁘다고 해서 모든 부동산이 하락하는 것이 아니다. 개발 호재가 있는 블루칩 부동산은 부동산 경기 상승 시에는 상승률이 개발 호재가 없는 부동산에 비해 훨씬 높고, 부동산 경기 하락 시에는 조정을 적게 받는 특징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끝(끝장)’에 가서 여러 가지 호재로 가치를 발휘하는 블루칩 부동산을 고르는 안목을 가지고 있는 것이 첫 번째 차이이다. 또한, 일반인들과 행동을 반대 혹은 다른 쪽으로 움직이는 대중과 차별화된 전략을 ‘끝(끝장)’까지 고수한다. 언제나 남들보다 한 발 앞서 움직이거나 한 발 늦게 움직이거나 아예 미동도 하지 않는 등 대중과 다른 나만의 투자전략을 세워서 움직인다. 상식을 벗어난 역발상 전략을 ‘끝(끝장)’까지 고수하면서 투자하고 있는 것이다. 부동산 시장이 최대 불황기일 때를 최상의 투자시기라고 여기고 있는 것이 두 번째 차이이다. 부동산 재테크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남과 다른 길을 가면서 항상 배우는 자세를 갖고 단 한 가지라도 돈 되는 정보를 얻으려고 ‘끝(끝장)’까지 노력해야 한다. *

 

상업용 투자 전문가      
에드워드 최
문의_214-723-1701

 

* 위의 칼럼은 부동산 산업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으로 어떠한 법률적 조언(Legal Advice)이 아님을 밝힙니다. 칼럼 내용에 관한 문의는 214-723-1701로 연락 바랍니다.

 

A077.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