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드워드최 건물.jpg

 

[ 부동산 ] 에드워드 최 부동산 재테크 

 

[상업용 부동산] 가슴 뛰는 삶

 

“A journey of a thousand miles begins with a single step”

 

모든 사람은 경제적으로 자유로운 삶을 원한다. 내일은 오늘과 다르겠지. 내년은 올해보다 낫겠지. 5년 그리고 10년 후에는 경제적으로 자유로운 삶을 살고 있겠지. 그러나 시간이 지나고 돌이켜보면 5년 전보다 아니 작년보다도 나아지기는커녕 시간이 지날수록 답답한 삶 속에 갇혀 사는 사람들이 많다. 무엇인가 돌파구가 필요하다. 그 돌파구를 찾기 위해 지금도 끝없는 고민을 하겠지만, 매일 반복되는 생활 속에서 그 실마리를 찾기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다. 나는 왜 답답한 삶을 살고 있을까? 매일 반복되는 쳇바퀴 인생에서 벗어나는 방법은 없을까? 우리 모두가 더는 답답한 삶이 아닌 가슴 뛰는 삶을 살기를 원한다면, 정말 그런 삶을 간절한 마음으로 바란다면 최소한 이것부터 실천해 보자. 

 

하루하루가 모여 인생이 된다. 5년 전과 비교해 올해 우리의 자산현황과 생활패턴의 변화가 없다면 5년 후에도 올해와 별반 차이가 없을 것이다. 작년과 비교해 올해 우리의 자산현황과 생활패턴의 변화가 없다면 내년도 올해와 별반 차이가 없을 것이다. 어제와 비교해 오늘 우리의 자산현황과 생활패턴의 변화가 없다면 내일도 오늘과 별반 차이가 없을 것이다.

 

가슴 뛰는 삶을 살기 위해서는 ‘자신의 생활 패턴’의 변화가 가장 중요하다. 경제적 자유로운 삶을 동시에 꿈꾼다면 삶의 방향을 소비적인 삶이 아닌 생산적인 삶으로 전환해야 한다. 우리의 일상은 소비적인 삶을 살고 있는가? 아니면 생산적인 삶을 살고 있는가? 소비적인 삶에서 가장 경계해야 할 것은 바로 ‘중독’이다. 중독은 가슴 뛰는 삶을 방해하는 가장 큰 요소다. 예를 들어보자. 요즘 많은 사람들이 스마트폰 중독에 빠져 있다. 생활의 편리나 정보 공유 등의 이유로 스마트폰은 우리의 삶 일부에 깊숙하게 자리 잡고 있다. 아니 스마트폰이 없으면 일상생활 자체가 안 되는 경우도 많다. 문제는 스마트폰 중독으로 인해 그 사용자의 대부분이 소비적인 삶을 살고 있는 것이다. 카카오톡, 인스타그램, 유튜브, 각종 게임 등등 우리는 이것을 하루에 몇 시간 동안이나 사용하고 있나? 우리가 사용하는 시간에 비례해 대기업은 생산 활동을 하지만, 우리는 그들을 위해 소비 활동을 하고 있다는 사실을 아는가? 그들은 우리의 시간을 돈으로 환수하지만, 우리는 그들을 위해 세상에서 가장 귀한 시간을 소비하고 있는 것이다. 모든 구조가 상위 몇 프로만 큰돈을 벌 수 있는 구조다. 나라도, 기업도, 그리고 주식도 부동산도 그렇다. 그리고 그들의 공통점은 소비 주체를 명확히 하고 그들이 소비적인 삶을 살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갖춘다. 그 시스템 안에서 머물게 하면서 우리를 ‘중독’에 빠트리는 것이다.

 

돈을 버는 사람들은 계속 돈을 벌 수 있게 만들고, 돈과 시간을 소비하는 사람들은 그들이 계속해서 소비할 수 있도록 구조적 시스템을 계속해서 강화시키고 있다. 따라서 이 시스템에서 벗어나지 못하면 우리는 돈을 벌고 싶어도 그리고 경제적으로 자유로운 삶을 살고 싶어도 절대 살 수 없는 것이다. 우리가 여기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삶의 패턴을 바꿔야 한다. 소비적인 삶이 아닌 생산적인 삶으로 말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기업을 위해 시간을 소비하는 것이 아니라 자기 자신을 위해 시간을 투자해야 한다. 남는 시간에 게임을 하는 것이 아니라 자기 경영을 위해 책을 읽고, TV 드라마에 빠져 있기보다 자신의 자산을 증식하기 위한 방법에 대해 끊임없이 고민하는데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 한다. 답답한 삶에 대해서 하소연하는 사람들과 어울려 식사나 술을 마시기보다는 가슴 뛰는 삶을 살고 있는 사람을 찾아 그들의 삶의 태도와 자세를 배우고 자신을 변화시키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경제적으로 자유로운 삶을 살고 싶다면 그런 삶을 살고 있는 사람을 가까이 두어야 한다. 주도적인 삶을 살고 싶다면 그런 삶을 살고 있는 사람의 생활패턴을 벤치마킹해야 한다.


우리는 자신의 삶을 변화시키기 위해서 24시간 중에 얼마의 시간을 투자하는가? 다른 사람들도 다 저렇게 사는데 나라고 별수 있겠느냐며 자신을 과소평가하지는 않는가?


24시간 중 우리는 지금까지 소비적인 삶을 살았는지, 아니면 생산적인 삶을 살았는지 체크해보자. 그리고 조금씩 소비적인 삶에서 생산적인 삶으로 변화를 위해 무엇부터 해야 할지 고민해 보자. 허황된 꿈이나 목표를 세우기보다는 지금 당장 실천할 수 있는 작은 것부터 찾아서 조금씩 생활의 패턴의 변화를 주어야 한다. 그 작은 변화가 하루를 바꾸고, 1년을 바꿔 과거와 다른 삶을 살 수 있는 밑거름이 된다. 생각만 하고 실천하지 않으면 이루어지는 것은 아무 것도 없다. 아무 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 것처럼 말이다.

 

끝으로 성공한 부동산 투자가들은 부동산 정책, 흐름 등에 대해서 아는 것보다 더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바로 현장이다. 혹시 이론적으로 모르는 것이 있을지라도 직접 현장에 가서 발로 뛰어다니면서 그 부족분을 채워나간다. 즉, 하나 둘씩 실전 경험을 쌓아가고 이것이 모여 투자성공의 자양분이 되며, 그 자양분으로 인해 결국 성공한 부동산 투자가의 반열에 오르게 되는 것이다. 부동산 투자는 이론을 많이 안다고 해서 성공하는 것이 아니라 현장경험을 많이 쌓아야 성공하는 것이다. 대부분의 성공한 부동산 투자가들은 이론보다는 현장을 더 중요하게 생각하고 행동한다. 현장을 발로 뛰지 않는 성공한 부동산 투자가는 세상에 없다는 것을 꼭 명심해야 한다. 상업용 부동산 투자에는 여러가지 고려해야 할 중요한 사항들이 있다. 각 매물과 지역들의 특성을 잘 파악하고, 자신의 목표와 목적에 맞는 투자 매물을 찾도록 전문가와 상의하는 것이 중요하다. 훌륭한 부동산 투자의 결실은 투자가의 부단한 노력과 안목, 그리고 전문가와의 끊임없는 정보교환과 대화를 통한 정보입수의 산물이라 할 수 있다.  *

 

상업용 투자 전문가      
에드워드 최
문의_214-723-1701

 

* 위의 칼럼은 부동산 산업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으로 어떠한 법률적 조언(Legal Advice)이 아님을 밝힙니다. 칼럼 내용에 관한 문의는 214-723-1701로 연락 바랍니다.

 

A078.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