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텍사스 2개 교육구, 여름 방학 ‘음식 제공’

0
66

달라스 -포트워스 지역의 일부 교육구들이 코로나 19 여파로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과 그 가족들을 위해 여름 방학 무료 음식 나눔 서비스를 실시할 것으로 전해졌다. 캐롤튼-파머스 브랜치 교육구(Carrollton-Farmers Branch ISD)가 오는 6월과 7월 약 두 달 간 전미 학교 급식 프로그램(National School Meal Program)을 이용해 학생들에게 음식 서비스를 하기로 결정했다.
교육구 설명에 따르면 음식 나눔 서비스는 다음 달(6월) 3일부터 7월 28일까지 실외 픽업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 18세 이하 학생들을 대상으로 매주 수요일 아침 5인분과 점심 5인분의 분량을 정해진 장소에서 제공할 것으로 알려졌다.
학생을 동반할 수 없는 학부모들은 학생 등록 확인서나 이메일 또는 학생 리포트 카드 ,학부모의 학교 웹사이트 포털 방문 기록, 학생 출생증명서 또는 학생증 중에서 하나를 지참해 학생 신분을 확인 받아야 하며 음식 서비스를 위한 별도의 신청은 하지 않아도 된다. 켈러 교육구(Keller ISD)도 여름 방학 중 무료 음식 픽업 서비스를 방학 시작일부터 다음 달까지 드라이브 쓰루 방식으로 운영할 것으로 전해졌다.
교육구 설명에 따르면 프랑스(France)의 푸드 서비스기업 소덱소(Sodexso)가 이달 27일부터 일부 학교 캠퍼스에서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 오전 10시에서 오후 1시까지 음식을 제공할 것으로 알려졌다.
월요일엔 해당 일과 화요일을 위한 음식이 제공되고 수요일엔 해당 일부터 금요일까지 소비될 수 있는 음식이 제공될 예정이다.
다만 이달 25일은 국경일인 메모리얼 데이(Memorial Day)라 서비스가 중단되고 그 이전인 이달 20일에 음식이 추가돼 서비스가 제공된다.
이에따라 켈러 교육구는 학부모들에게 음식 픽업 시 차에 머무를 것과 학생 동반이 불가능할 경우 학생 ID 배지나 학생 ID 번호를 제시할 것을 당부했다.
켈러 교육구는 이번 음식 나눔 서비스가 교육구 내 모든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되는 것임을 강조했다.

정리 신한나기자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