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센트럴 텍사스(Central Texas)의 최대 학군들이 2019 학교별 책임 등급제(school accountability ratings)에서 지난해보다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텍사스 교육청(TEA)은 지난 16일(목), 텍사스 주의 학군 및 캠퍼스에 대한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A부터 F까지의 등급은 주로 2018~2019학년도 3학년에서 12학년 학생들이 치르는 표준화된 시험에 기초한다. 2019년은 각 학교가 A ~ F 문자 등급을 받은 첫 해이다. 전체적으로 센트럴 텍사스 내의 교육구들은 지난해 C 등급에서 개선돼 평균 B 등급을 얻은 것으로 전해졌다.
A등급은 총 12개 학군이 받은 것으로 나타났는데, Abbott ISD, Aquilla ISD, Axtell ISD, China Spring ISD, Coolidge ISD, Crawford ISD, Goldthwaite ISD, Holland ISD, Lorena ISD, Midway ISD, Mildred ISD , Troy ISD 등이다.
Dew ISD 와 Rosebudd-Lott ISD 만이 D 등급을 받았으며, 그외 다른 학군들은 낮은 등급을 받지는 않았다.

웨이코 교육구 (WACO ISD) :
B (81/100)
웨이코 교육구는 지난해보다 개선돼 B학점, 총점 100점 만점에 81점을 받았다. 지난해 이 지역은 C학점, 총점 76점을 받았다.
헤이즐 로위 웨이코 ISD 교육감은 “이 같은 평과 결과는 축하해야 할 이유일 뿐 아니라 우리의 작업이 끝나지 않았다는 것을 상기시켜주는 것”이라며 “웨이코 ISD의 전체 시청률이 B로 개선된 것은 기쁘다”고 말했다. 또한 이 같은 결과는 교육자들과 학생들의 헌신과 노력을 반증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로위 교육감은 몇몇 웨이코 ISD 내 학교들이 여전히 이 같은 평가 등급제도에서 낙제점을 얻었다고 밝혔다. TEA에 따르면 해당 교육구내 7개의 학교들은 F 등급을 받았는데, Brazos 고교, Cesar Chavez 중학교, Dean Highland 초등학교, Carver 중학교, Hines 초등학교, Mountainview 초등학교, Elementary, South Waco 초등학교 등이다.
이에 대해 로위 교육감은 “학생들이 몇 번의 표준화된 시험에서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1년 동안 학교에서 일어나는 모든 것을 단 하나의 글자 등급으로 줄이려고 하는 것은 어리석은 일이다. 배움은 그것보다 더 복잡하며, 모든 학생들이 같은 장소에서 같은 수준의 교육을 받는 것은 아니다”라고 말했다.

벨튼 교육구(BELTON ISD) :
B (88/100)
벨튼 교육구는 총점 88점으로 B학점을 받았다. 이는 지난해 종합점수 83점보다 향상된 것이다.
해당 교육구의 교육감 수잔 킨캐논 박사는 이 지역 학생들의 25% 이상이 학습주도력(mastery) 레벨에서 득점했다고 밝혔다. 해당 교육구에서는 C 등급보다 낮은 등급을 받은 학교는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코퍼라스 코브 교육구
(COPPERAS COVE ISD) : B (83/100)
코퍼라스 코브 교육구는 작년과 성적이 동일했다. 100점 만점에 83점으로 B를 받았다.

킬린 교육구(Killeen ISD) :
B (86/100)
킬린 교육구는 올해 크게 향상됐는데, 작년에 76점에 C등급을 받았던 해당 교육구는 올해 100점 만점에 86점을 얻어 B 등급을 받았다. 또한 지역내 4개 학교, Killeen Early College 고교, Clear Creek 초등학교, Union Grove 중학교, Clarke 초등학교 등은 A 등급을 받았다.

미드웨이 교육구(MIDWAY ISD) :
A (93/100)
미드웨이 교육구는 작년과 마찬가지로 100점 만점에 93점으로 A등급을 받았다.
조지 카자나스(George Kazanas) 교육감은 “미드웨이 ISD는 진정한 지역사회 기반 책임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주 전체의 교육 운동을 지향하며 다년간 헌신해 왔다. 학생들이 주 전체의 커리큘럼 표준을 마스터할 수 있도록 준비하면서 우리 학생들을 참여시키는 혁신적인 학습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 왔다”고 평가했다.

템플 교육구(TEMPLE ISD) :
B (81/100)
템플교육구는 종합점수 100점 만점에 81점을 얻어 B등급을 받았다. 해당 교육구는 작년에는 총점 73점을 얻어 C등급을 받은 바 있다. 9개의 학교들이 B학점을 받았으며, 교육내 낙제점을 받은 학교는 한곳도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스테이트와이드(Statewide)
텍사스 교육청은 주 전체적인 수준이 지난 2018년보다 등급이 상향됐다고 발표했다.
주 전체적으로 총 257개 교육구와1,584개 학교가 A학점을 받았다. 또 교육구 622곳과 학교 3051곳이 B학점을 받았다. 6개 교육구와 363개 학교는 F학점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번역_박은영 기자

광고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