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세, 은퇴자금, 투자 … “아는 만큼 돈 법니다!”

0
129

[ 비즈탐방 ] 네이션와이드 현대투자종합보험

달라스 한인사회 재정 지킴이

네이션와이드 현대투자종합보험 박준택 대표

인생은 우리가 기대하는 만큼 탄탄대로로 이어지지 않는다. 갑작스런 사고나 건강상의 문제, 사업의 부진, 준비되지 않은 실직이나 은퇴 등 예기치 않은 요인으로 재정적인 어려움을 겪게 될 가능성은 언제나 있다.
보험가입을 통해 미래를 대비하고 효과적인 재정관리를 하고자 하는 것도 이렇게 갑작스런 위험에 대한 방어책이라고 할 수 있는데, 사회가 복잡해질수록 보험의 종류도 다양해지고 그 선택의 폭도 넓어지고 있다.
특히 우리가 살고 있는 미국은 보험의 천국이라고 할 정도로 수많은 보험상품들이 제공되고 있는 사회다.
그 중에는 자동차 보험이나 집 보험처럼 제도적으로 반드시 가입해야 하는 보험도 있지만 생명보험이나 은퇴자금 보험 등 개인의 필요에 따라 선택하는 보험들도 많다.
최근에는 보험을 통해 절세 및 투자를 위한 각종 보험들이 나와 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 이런 보험들은 아무리 상세한 설명이 있다 해도 문자적으로 이해하기가 쉽지 않고, 또 개개인의 상황과 필요가 천차만별인만큼 전문가의 도움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자격증 갖춘 전문 재정 플래너
네이션와이드 현대투자종합보험의 박준택 대표는 달라스 한인사회에서 13년동안 한인들의 재정 플래너로 자리를 지켜왔다.
2006년 해리하인즈에 오픈한 현대 종합보험은 2008년 한인타운의 중심인 캐롤튼 H 마트 몰로 이전해 서비스를 제공해 오다가 최근 H 마트 건너편으로 보금자리를 옮겼다. 주차공간이 협소한 이유 등으로 오피스를 찾는 고객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편의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박 대표는 2006년 P&C 와 Life&Health 보험 에이전트로 일하기 시작해서 2013년 네이션와이드로 옮겼다. 네이션와이드의 브랜드 명성과 서비스를 신뢰했기 때문에 보다 더 많은 고객들에게 좋은 서비스를 할 수 있다는 이유에서다.
재정설계에 대한 관심과 요구가 많아지는 시대적 흐름에 발맞추어 박준택 대표는 지난 2014년 시큐리티 라이센스(증권 재정)를 취득하면서 뮤추얼 펀드를 포함한 401K, IRAs, Defined Benefit 등의 투자상품들을 판매하기 시작했다. 참고로 뮤추얼 펀드는 특별히 관련 자격증을 갖춘 에이전트만 판매할 수 있다.
이때부터 회사 이름을 네이션와이드 현대투자종합보험회사로 바꾸고 고객들의 재정 플래너로서의 역할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게 됐다.
현대투자종합보험에서는 현재 자동차, 집, 사업체, 생명 보험, 각종 투자상품 등 그야말로 종합적인 보험을 다루고 있다.

절세혜택 최대한 활용해야
현대투자종합보험에는 현재 박 대표 외에 총 5명의 직원이 일하고 있다. 이 가운데는 보험을 전공하거나 MBA 출신도 있다. 모두가 ‘한인 커뮤니티에 도움이 되는 보험사가 되자’는 현대투자종합보험의 방침대로 열심히 고객들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9월 말 네이션와이드 현대투자종합보험은 ‘소셜연금과 노후준비 세미나’를 힐튼 가든 인 달라스·루이스빌에서 개최했다. 최근 오피스 이전을 계기로 한인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이벤트를 준비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다.
박 대표는 “세미나를 통해 상속과 소셜시큐리티, 은퇴연금 등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시큐리티 상품을 널리 알려서 은퇴자금을 보다 효과적으로 마련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자 했다”고 밝혔다.
이날 세미나에는 많은 한인들이 참석해서 은퇴 이후 재정설계에 대한 관심도를 보였다. 세미나 이후에도 계속해서 추가 문의를 해오는 전화가 오고 있다고 박 대표는 귀띔한다. 이같은 호응에 힘입어 박 대표는 내년에도 양질의 컨텐츠를 담은 세미나를 개최해서 한인 동포들의 재정관리를 위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인사회 도움되는 에이전트 되겠다
박 대표는 “현재 한인 커뮤니티의 은퇴연금의 추세는 생명보험으로 상황에 따라 자녀 학자금, 생명보험, 은퇴연금, 현금가치(Cash Value)활용 등으로 마켓팅이 되고 있지만 결국 생명보험일 뿐”이라며 “재정설계의 한계를 근본적으로 극복하기 위해서는 시큐리티 상품이 필요하며, 평생 마르지 않는 은퇴자금을 위해서 정부에서 제공하는 절세혜택을 최대한 활용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은퇴 보험상품 중에는 10년 후 원금의 2배로 은퇴할 수 있는 상품도 있다. 박 대표는 “이런 상품들은 타 상품과 비교할때 안정성과 투자효과가 높지만 한인 커뮤니티에는 잘 알려져 있지는 않다”고 설명한다.
또 미국에 오면 대부분 비즈니스를 오픈한 뒤 열심히 일해서 생활하게 되는데 일하고 생활하는데 집중하다 보면 정작 준비해야 할 것들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사업체를 운영하는 경우 효과적으로 절세할 수 있고 은퇴자금도 마련하는 상품들이 많은데 바로 현대투자종합보험은 이런 시큐리티 상품에 대한 가이드를 하고 있는 것이다.
예컨대 비즈니스 그룹보험의 경우 70%의 종업원들이 가입해야 한다는 요구사항이 있는데, 가입 후 한 달동안 이 요구사항을 제외시켜주는 혜택이 있다. 50명 이하 종업원을 가진 사업체에서 한 달간 이 특별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박 대표는 “최근 들어 보험상품을 취급하는 회사가 늘어나고 있는데 그 회사의 고객 평가 등급이 낮으면 피하는게 좋고 반드시 자격증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조언한다.
13년을 한결같이 달라스 한인들의 보험 및 재정 길잡이 역할을 해 온 네이션와이드 현대투자종합보험 박준택 대표와 직원들은 지금까지처럼 남보다 앞선 금융정보로 한인들의 삶을 보다 윤택하게 만드는데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한다. KTN 편집국 © KTN

박준택 대표
2640 Old Denton Rd. #154 Carrollton TX 75007
문의 214-766-3637 // 214-206-1414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