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달라스 서부 지역 순찰대와 지역민의 만남 행사 가져

달라스 서부 순찰대 경찰관들과 지역 시민들과의 만남(Coffee with The Chiefs & Community Leaders)이 지난 토요일 오전 10시 파크 포레스트 브랜치 도서관(Park Forest Branch Library)에서 열렸다.
해당 행사는 달라스 경찰국 민원홍보국이 주최했으며, 달라스 서부 지역 내 현안들을 시민들로부터 직접 듣고, 관련 사안들에 대한 달라스 경찰국의 답변으로 진행됐다.
달라스 경찰국은 현재 4개의 순찰대를 두고 있는데, Central, East Central, South Central, West Central 지구로 나눠진다. 이날 행사는 서부(West Central) 지구의 북서(Northwest), 북중(North Central) 지부의 경찰관들이 함께 했다.
달라스 경찰국 민원홍보실의 맨드레 드레이크(Mandrell Drakes) 홍보관의 환영 인사로 서두를 연 이날 행사에는 달라스 서부 지구를 담당하고 있는 릭 왓슨(Rick A. Watson)부서장과 달라스 경찰국의 앤젤라 쇼( Angela M. Shaw) 부국장이 자리했다.
첫 순서는 앤젤라 쇼 부국장과의 대담이었는데, 그는 현재 달라스 경찰국의 경찰관 교육, 및 전반적인 행정 업무 등을 전담하고 있다.
이날 그는 새로운 911 문자 신고 서비스에 대한 안내, 경찰관 양성 교육 과정, 또 관련 예산 자금 등에 대해 시민들에게 설명을 했다.
참석한 한 시민이 경찰력 부족 및 고용율에 대한 질의를 했는데 쇼 부국장은 지난달 30일까지 특별히 올해 달라스 경찰국에 250여명의 신입 경찰관들을 고용했다며, 앞으로 바라기는 180여명의 추가 신규 고용이 이뤄지길 바란다고 설명했다.
이어 경찰 아카데미 과정을 묻는 질문에는 현재 달라스 경찰국에는 24주 과정의 폴리스 아카데미 외에 10주 과정의 경찰 볼룬티어 프로그램이 있다며, 질문자에게 달라스 경찰국 민원홍보실로 문의할 것을 조언했다.
한편 릭 왓슨 부서장은 지역내 범죄에 대한 답변을 진행했는데, 그는 “북중 지부의 경우만 지역 넓이만 36 스퀘어 마일이며 인구는 20만 정도이다. 북서 지부의 경우는 지역 넓이만 50 스퀘어 마일로 인구는 20만이 훌쩍 넘어간다. 두개의 부서가 시민들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는 것에 부서장으로 감사를 전한다”고 밝혔다.
왓슨 부서장은 북서 지부의 경우 -12%의 범죄율 감소를, 북중 지부는 -23%의 범죄율 감소를 보였다고 전해 시민들의 박수를 받았다.
이어 그는 서부 지역을 책임지고 있는 담당자로서 “범죄 응답 시간을 최소하하고 경찰력의 질을 높이며, 지역 사회와 꾸준한 관계성을 맺어 가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왓슨 부서장은 북서 지부의 경우 -12%의 범죄율 감소를, 북중 지부는 -23%의 범죄율 감소를 보였다고 전해 시민들의 박수를 받기도 했다.
이날 지역 시민들과의 질의 응답 만남은 2시간여 진행됐는데, 행사 후 달라스 경찰국 민원홍보실의 졸리 앤젤 로빈슨(JOLI ANGEL ROBINSON) 홍보국장은 아시안 커뮤니티의 관심도가 높았던 행사였고, 왓슨 부서장과 쇼 부국장이 여러 시민들의 질문들에 대한 적극적인 답변으로 참여 시민들의 만족도가 높았다고 밝혔다.
김은섭 홍보관도 “해당 행사는 1년에 한번씩 지역을 돌아가며 진행하고 있다.
모든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다. 직접 지역의 문제들을 들어보고, 이를 달라스 경찰 행정에 반영한다. 오늘 많은 한인 동포들이 참여했는데, 그 어느때보다 의미가 있었다”고 평가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달라스 북동, 북서 순찰대 및 달라스 한인회 전영주 부회장, 한미연합회의 크리스틴 리 회장 등도 참석했으며, 지역 시민 등 30여명이 함께 했다.

박은영 기자 © KTN

광고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