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양, 클래식, 케이팝, 팝송, 영화까지 다~ 모였다! 새롭게 바뀐 DKnet 라디오 주말 프로그램!

0
84

지난 주 DKNET 라디오 방송의 주중 정규 프로그램이 돌아오면서 청취자들의 반응이 뜨겁다. 아이디 ‘샌디에고애청자’는 프로그램 게시판에 “힐링 방송 기다렸습니다. 부디 큰일 없이 정상화되길 바랍니다”라며 응원과 격려의 글을 남겼고, 아이디 ‘Houston가정주부’는 “우리 인류에게 상상도 못했던 바이러스가 전 세계를 흔들고 있지만, 우리에게는 따뜻한 사랑이 있음을 이번 기회에 다시 한번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살아서 다시 하루하루 오후의 산책을 들으면서, 어느새 제 입가에는 행복한 미소가 절로 나옵니다”라고 소감을 남기기도 했다.

이에 이번 주부터는 열심히 한 주를 달려온 DKnet 청취자들이 일주일을 즐겁게 마무리할 수 있는 주말 프로그램들도 소개해 본다.

<시냇가에 심은 나무>

방송 시간: 매주 토요일 오전 9시~10시

 (재방송) 매주 일요일 오전 9시~10시

‘시냇가에 심은 나무’는 DKnet 라디오 방송국의 자체 제작 기독교 콘텐츠이다. 개국 때부터 항상 CCM을 소개하고 은혜를 나누는 방송 시간이 있었는데, 이를 1년 전부터 김지혜 진행자가 진행을 맡아 ‘시냇가의 심은 나무’라는 이름으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은혜로운 찬양과 묵상 나눔은 물론 선교사, DFW 지역교회 목회자, 여러 분야에서 헌신하는 평신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신앙을 위해 경주하는 초대 손님들과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진다.

<클래식 산책>

방송 시간: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12시

(재방송) 매주 일요일 새벽 2시~4시

강예리 진행자와 함께 하는 ‘클래식 산책’은 주말 프로그램의 효자이며, DKnet 라디오 방송국의 장수 프로그램이다.‘클래식 산책’은 강예리 진행자의 이력처럼 방송국에서도 가장 오래된 프로그램이다.

한 번쯤 들어봤던, 귀가 쫑끗(?) 반응하는 대중적인 클래식 음악들을 들으며, 여유로운 주말 오전이 더욱 풍요로워진다. 쉽고 재미있는 클래식 음악에 감성을 담은 시와 글이 어우러져 ‘클래식은 어렵다’는 편견을 없애 주고, 클래식 음악뿐 아니라 가곡과 뮤지컬, 영화음악 등 고품격 음악의 향연은 한 주간 지친 몸과 마음을 음악으로 치유할 수 있다.

<해시태그 케이팝>

방송 시간: 매주 토요일 오후 2시~3시

(재방송) 매주 일요일 오후 2시~3시

주말 오후가 되면 신나는 K-POP 음악이 전파를 타고 흘러나온다.

상큼 발랄 박민하 진행자가 진행하는 ‘#K-POP(해시태그 케이팝)’은 매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신나는 주말을 더욱 활기차게 해준다. ‘#K-POP’은 소위 ‘요즘 아이들’의 음악세계를 소개하고 있다. 특히 한국의 랩과 힙합, 발라드, 댄스, 인디 음악, R&B soul등 현재의 트렌드를 반영하는 최신 케이팝을 들을 수 있다. 특히 주간 케이팝 차트 분석과 박민하 진행자가 직접 선곡하는 추천 케이팝까지, 한 시간 동안 신나는 케이팝에 청취자의 몸은 둠칫둠칫!

<콘텐츠 가이드>

방송 시간: 매주 토요일 오후 3시~4시

(재방송) 매주 일요일 오후 3시~4시

새 프로그램 ‘콘텐츠 가이드’가 청취자들을 찾아온다.

문성희 진행자가 진행하는 ‘콘텐츠 가이드’는 주말이나 여가 시간에 볼만한 컨텐츠를 매체를 가리지 않고 소개하는 방송이다.

특히 최근 코로나 19로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주로 집에서 볼 수 있는 컨텐츠 위주로 소개할 예정이다. 영화, 음악, 책, 웹툰 등 주목할 만한 신작을 소개하는 What’s New코너, 넷플릭스, 유투브, 아마존 프라임 등 요즘 핫한 영상 컨텐츠 정보와 감상 포인트까지 자세히 소개하는 What’s Hot코너, 전설의 레전드 코너까지..

<아름다운 세상>

방송 시간: 매주 토요일 오후 4시~5시

(재방송) 매주 일요일 오후 4시~5시

주경숙의 ‘아름다운 세상’은 60년대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전 세대를 풍미한 멋진 팝송들을 청취자들과 나누는 고품격 음악 정보 프로그램이다. 아름다운 이야기들과 젊은 시절의 추억을 소환할 수 있는 팝송들, 미국에 살면서도 쉽게 접할 수 없는 최신 팝송 트렌드를 소개하고 있다. 이를 통해 팍팍한 이민생활 속에서도 열심히 살아가고 있는 한인 청취자들에게 “아름다운 세상”을 전하고 있다. 무엇보다 주경숙 진행자는 팝(POP)에 해박한 지식과 애정, 편안한 진행으로 청취자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