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로나 19 위기, 특별 방송 ] “힘내라 달라스! 함께 이겨내요”

0
111

DKnet 라디오 청취율 ‘폭증’ … 앱 접속량 700% 증가

코로나 19가 DFW 지역을 본격적으로 휩쓸면서 관련 뉴스들이 매일 쏟아지고 있다.
특히 시시각각으로 쏟아지는 지역별 확진자 사례, 로컬 및 주, 연방 정부의 코로나 19대응 정책 등도 중요한 이슈로 부각되고 있다. 이에 따라 관련 뉴스들을 DFW 지역 한인 동포 사회로 가장 먼저, 가장 빨리 전할 수 있는 DKnet 라디오 방송국의 뉴스가 주목받고 있다.

특히 매일 코로나 19 확진 사례와 사망 보도 및 관련 뉴스들이 봇물처럼 쏟아지며 일부 정확하지 않는 뉴스와 가짜 뉴스들이 동포들의 단체 문자들을 통해 전해지면서, 불안감을 높이고 있다. 일각에선 부정확한 사실 관계에 따른 가짜 뉴스나 잘못된 정보 전달 등이 예기치 않는 2차 피해를 양산한다며, 정확한 사실 관계에 의한 뉴스 확인과 가짜 뉴스에 주의할 것이 당부되기도 했다. 어느 때보다 정확하고 빠른 뉴스에 대한 지역 사회의 요구가 높아지고 있는 이때, 코로나 19 관련 뉴스를 가장 빨리 전하고, 코로나 19 사태를 진단, 분석, 전망하는 “코로나 19 위기 특별 방송, 힘내라 달라스! 함께 이겨내요!”를 DK미디어 그룹이 마련했다.
매일 쏟아지는 속보 및 뉴스를 전달하고, 법률, 의학, 경제, 보건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을 초청해 코로나 19 사태를 진단하고 분석해, 동포 사회에 전달하고 있다.

또 실시간으로 관련 주요 뉴스들을 업데이트해 생방송을 통해 동포 사회에 알리고 있으며, 업데이트된 뉴스들을 www.dknet730.com에 실시간으로 올리고 있다. 중요 뉴스 및 속보의 경우에는 생방송으로 알림과 동시에 DKnet 앱(APP)의 푸쉬 알람(Push Alarm)을 통해 기사로도 접할 수 있도록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이번 코로나 19 사태와 관련해 DKnet 앱의 다운로드, 웹페이지 접속량이 700% 이상 증가한 사실은 지역 동포들이 얼마나 정확하고 빠른 뉴스에 목말라하고 있음을 보여준다.현재 DKnet 미디어 그룹은, DKnet 라디오 앱, 홈페이지, 페이스북, 이메일 신문 등을 통해 발빠르게 동포사회에 뉴스를 전하고 있다. DKnet 라디오 방송의 뉴스와 이메일 뉴스, DKnet 앱에 대한 문의는 972-620-6296으로 하면 된다.

[3월 DKnet 앱 다운로드 현황]
[3월 DKnet 앱 접속 현황]


박은영 기자 Ⓒ KTN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